청량미 넘치는 계곡에 발을 담그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있자면, 이곳이 바로 지상낙원. ‘행복 뭐 별거 있나’ 찐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계곡 맛집’이 최근 SNS에서 핫하죠. 아직 휴가를 못 갔거나 갈 시간이 없다면, 당일치기도 가능한 이곳으로 떠나보는 건 어때요? 찐후기가 괜찮은 곳들로만 추천드릴게요.

 

경남 하동 신진식당

신진식당은 리얼 계곡에 바로 코앞에 자리하고 있어요.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고기를 구워 먹는 곳. 외관은 시골집처럼 푸근한 느낌을 주지만 맛집 포스 넘치는 식당이에요. 커다란 레트로풍의 은쟁반에 나온 음식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바로 인생샷 각. 능이백숙, 닭도리탕, 더덕구이, 도토리묵 등 여름철 몸보신 음식을 판매해요. 여기를 방문할 때는 캠핑 테이블을 들고 가면 좋아요. 은쟁반 아래 테이블을 깔면 더 편한 자세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팁! 아, 평상이 젖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돗자리를 챙기는 건 필수!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석문 길 12

 

경기 양평 고기 굽는 마당

서울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고기 굽는 마당’은 자연 속 계곡뷰를 보며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식당이에요. 뷰도 뷰지만 두툼한 고기와 푸짐한 밑반찬으로 그냥 계곡 식당이 아닌 ‘계곡 맛집’으로 인정을 받은 곳. 고기를 다 먹고 난 뒤엔 ‘후식(?) 라면’이 필수라고 해요. 라면을 주문하면 양은 냄비와 달걀이 함께 나오는데, 계곡에서 직접 끓여 먹는 라면의 맛은 말 안 해도 아시죠? 여기는 캠핑 의자를 챙겨가는 걸 추천합니다. 식사 후 얕은 계곡에 발을 담그고 앉아 여유를 즐기는 것도 이곳의 필수 코스니까요!

주소 : 경기 양평군 옥천면 신촌길 47

 

충북 청주 묵방골정원

충북 청주에 있는 ‘묵방골정원’은 이번에 소개하는 계곡 맛집 중 가장 현대화(?)된 식당이에요. 산속 시골집 감성보다는 깔끔한 시설이 더 중요하다면 여기! 흐르는 물 또한 자연 계곡이 아니라 인공적으로 조성했기 때문에 흙과 모레가 없고 아주 깨끗해요. 이곳의 특징은 조리 음식을 파는 게 아니라 손님이 장을 보고 직접 해먹는 것인데요. 삼겹살과 목살의 고기류, 주류, 라면, 간식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판매하고 있어요. 집기와 식기, 밑반찬들도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계곡 캠핑 감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답니다.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충청대로 515

 

경북 대구 개울가식당

팔공산의 울창한 나무 아래 계곡을 따라 놓인 오두막 방갈로와 파라솔 그리고, 쭉 펼쳐진 미니 전구들. 인스타그램 감성 제대로 살아 있는 이곳은 경북 대구에 위치한 ‘개울가 식당’이에요. 운치 있는 분위기 속에서 졸졸졸 흐르는 계곡 소리를 들으며 백숙과 오리불고기로 몸보신할 수 있어요. 프라이빗한 룸도 있고, 조금 떨어진 좌석도 있으니 자리 고를 때 참고하세요! 가족과 함께 하기에도 좋고, 커플이 데이트하기에도 제격입니다.

주소 : 경북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로 81길 7-5

 

경기 포천 은빛호수

흐르는 계곡을 가로질러 낮게 돌담을 쌓아 물 위로 테이블을 둔 포천의 ‘은빛호수’. 고여 있지 않고 계속해서 흐르는 계곡물이 깨끗한 건 당연합니다! 식사를 하는 내내 몸을 돌리지 않고서도 발을 담그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매력 포인트. 음식 양이 많기로도 유명한데요. 토종닭 백숙과 닭볶음탕 하나가 4인 기준이라고 해요. 그중에서도 토종닭 닭발까지 통으로 들어간 닭볶음탕이 인기예요. 다소 맵다는 의견이 많아 맵린이들에겐 도전이 필요할 수도. 이럴 때 필요한 건? 막걸리!

주소 : 경기 포천시 군내면 청군로2864번길 22-2

 

경기 양주 싸릿골초가

양주의 싸릿골초가는 계곡뷰는 기본, 30년 운영 노하우까지 갖춘 오래된 맛집이에요.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아기자기한 조경과 얼음물 같은 지하수예요. 메인 스폿인 분수대와 자그만 수영장은 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 좋아요. 옆쪽으로가면 지하수가 흐르게 해 발을 담그고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고, 뒤쪽으로는 계곡뷰가 보이는 2층으로 구성된 좌석이 있어요. 싸릿골초가는 닭백숙에 토종닭을 사용하는데, 약재를 듬뿍 넣어 잡내를 없앤 깊은 맛이 일품이에요. 아무렴 오랜 노하우가 담긴 요리는 뭐가 달라도 다르겠죠.

주소 :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