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올드 머니 룩이 뉴 트렌드로 급부상 중인 지금! 패션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에도 변화를 줘야 합니다. 단정하지만 고급스럽고 우아함이 느껴지는 올드 머니 헤어스타일을 소개합니다.

절제된 웨이브 헤어

올드 머니 룩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하고 싶다면 올드 머니 콘셉트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펠리의 계정을 참고해 보세요. 펠리와 같은 긴 생머리는 우아하고 미니멀한 올드 머니 스타일을 연출하기 좋습니다. 긴 생머리는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지만 컬을 가미해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어요. 얼굴을 따라 흐르는 S컬이나 모발 끝 쪽에 C컬을 더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 비슷한 긴 머리도 한 끗 차이로 달라 보일 수 있는데요. 타고난 듯 ‘있어 보이는’ 스타일을 위해선 건강한 머릿결이 필수입니다.

헤어밴드를 활용한 긴 생머리

길게 늘어지는 생머리에 헤어밴드 하나만 더해도 룩이 훨씬 단정하고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올드 머니 룩의 핵심은 화려한 컬러나 로고 플레이 대신 실루엣이나 소재와 같은 디테일로 주는 포인트인데요. 헤어밴드를 선택할 때도 소재에 좀 더 집중해 보세요. 지수는 차분한 생머리에 실키한 소재의 블랙 헤어밴드를 매치해 절제됐지만 고급스러운 룩을 완성했어요.

깔끔하게 묶은 슬릭 번

올여름 펑키한 무드의 브레이드 헤어를 마음껏 즐겼다면 잔머리 한 올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묶은 슬릭 번에 도전할 차례입니다. 올드 머니 룩의 정석 소피아 리치의 슬릭 번 스타일은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무드를 자아냅니다. 가르마를 탄 뒤, 머리를 빗어 넘기고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해 말끔하게 고정하면 끝! 페이스 라인이 고민이라면 앞머리를 살짝 내리는 것도 좋아요.

다채로운 매력의 반묶음

올드 머니 룩에 소녀 감성을 더하고 싶을 땐 반묶음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롱 헤어를 반묶음하고 블랙 헤어핀으로 포인트를 준 김연아의 스타일링. 정수리와 가깝게 핀을 달아 정면에서도 보이는 리본 디테일이 얼굴을 우아하고 세련되게 만들어 줍니다. 반묶음은 귀걸이나 목걸이를 강조하기에도 좋은 헤어스타일이니 액세서리를 함께 연출하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