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머니’란 집안에서 대대로 자산을 상속받은 전통적인 상류층을 의미합니다. 스스로 성공한 자수성가 타입은 ‘뉴 머니’로 구분할 수 있어요. 최근 해외에서 MZ 셀럽과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올드머니 스타일링. 국내에선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찾아볼까요?

 

올드머니의 정석

팝 스타 라이오넬 리치의 막내 딸이자 배우 니콜 리치의 여동생으로 알려진 소피아 리치. 이제는 누군가의 가족으로 언급되기 보다는 올드머니 스타일의 대표적인 아이콘이라고 명명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본업은 미국의 모델이자 패션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어요. 소피아 리치는 뉴트럴 컬러로 스타일링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질 좋은 소재와 현란한 로고 플레이가 없는 아이템을 선택하죠.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우아함을 보여주는 것이 소피아 리치만의 포인트! 메이크업 역시 과도하게 연출하지 않고, 적당히 그을린 듯 건강한 광택과 누디 톤의 립을 바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리사

고급스러운 드레스에 불가리 세르펜티 컬렉션으로 풀 세트 착용한 블랙핑크의 리사. 해당 드레스는 다니엘 프랑켈이라는 브랜드의 실크 드레스로, 가격은 한화 약 600만원에 달합니다. 공효진의 웨딩드레스 브랜드로 알려져 있죠. 리사가 입은 것처럼 은은한 광택감이 있는 소재는 특유의 실루엣이 움직임에 따라 은은하게 드러나게 되는데요. 노출을 최소화하고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준다면 올드머니 스타일링으로 더없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청아

넷플릭스 <셀러브리티> 제작발표회에 입고 나온 이청아의 착장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스킨 톤에 약간의 골드 펄이 들어간 슬리브리스 블라우스에 실키한 치마를 함께 매치했는데요. 머리를 한쪽으로 느슨하게 땋아 내리고, 드롭 이어링을 착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어요. 이청아의 고혹한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블라우스는 생 로랑 제품. 피부색과 잘 어울리는 뉴트럴 톤을 선택해 올드머니 룩을 즐겨보세요!

문가영

국내에서 올드 머니 스타일링을 잘 보여주는 배우 문가영. 평상시 사복에서는 힙한 룩도 곧잘 소화하지만 공적인 자리에서는 차분하고 우아한 스타일이 잘 어울리는 셀럽인데요. 이번 막스마라 컬렉션을 위해 스웨덴을 찾은 그녀는 화이트 룩을 두 가지로 연출했어요. 첫 번째는 니트에 팬츠를, 두 번째는 캐시미어 코트에 점프슈트를 매치한 것. 여러분의 올드 머니 취향은 어떤 타입인가요?

이나딘

금수저 집안에다가 매력적인 비주얼까지 갖춘 이나딘. 과거 ‘솔로지옥2’에서 하버드 의대생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은 인플루언서인데요. 국내 패션 및 뷰티 행사에서도 종종 얼굴을 비추는 이나딘은 이국적인 마스크에 우월한 피지컬까지 갖춰 화려한 올드 머니 룩을 소화하고 있어요. 샤넬 팝업 행사에서는 올 블랙 의상에 샤넬 밸리 체인을 둘러 깔끔한 스타일링을 보여줬답니다.

이나연

이나연은 테라스 카페에서 여름을 즐기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어요. 머리를 하나로 질끈 묶고 까만 선글라스에 슬리브리스 톱을 입고 찍은 사진은 특히 여유로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눈에 띄네요. 깔끔해 보이는 핀 스트라이프 베스트에 쇼츠로 정석적인 셋업을 소화했는데요. 무더운 여름, 영한 분위기의 올드 머니 룩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이나연의 룩을 참고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