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럽고 따뜻한 커피를 닮았다고 해 붙여진 ‘라떼’ 메이크업. 고혹적이고 관능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이보다 좋을 수 없죠!

 

헤일리 비버 @Haileybieber

본인의 중간 이름을 따와 론칭한 뷰티 브랜드 ‘로드(rhode)’가 있을 정도로 패션은 물론, 뷰티에도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셀럽 헤일리 비버. 여름에 이보다 좋을 수 없는 슬릭 헤어부터 태닝한 보디와 이질감 없이 이어지는 피부 표현까지 완벽한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라떼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브라운 베이스의 파운데이션과 그보다 살짝 더 구운 듯한 블러셔가 보기 좋아요. 헤일리 비버의 라떼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것은 원래 피부 톤에 딱 맞는 파운데이션. 너무 어둡지도, 아주 밝지도 않은 피부 표현이 관건입니다.

카일리 제너 @kyliejenner

도톰한 입술에 만족감이 큰 듯한 카일리 제너. 그녀가 매번 강조하는 립 메이크업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라떼 메이크업에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습니다. 칠흑같이 어두운 흑발 머리에서 요즘 같이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서는 자연스러운 갈색 머리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헤어 컬러와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입술 컬러가 관능적인 버전의 라떼 메이크업 포인트! 카일리 제너처럼 립 라인만 강조한 메이크업으로 오버 립을 연출해 보세요.

니콜라 펠츠 베컴 @nicolaannepeltzbeckham

브루클린 베컴과 결혼하고 미모의 정점을 찍고 있는 니콜라 펠츠. 가장 최근 업로드한 사진을 보면 복숭아빛 블러셔에 포근한 립까지 라떼 메이크업을 제대로 구현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죠. 니콜라 펠츠의 자연스러운 헤어와 찰떡 같이 어울리는 라떼 메이크업. 포인트는 바로 한 올, 한 올 결을 살린 눈썹과 풍성한 속눈썹입니다. 부드러운 우유 머금은 라떼 메이크업도 캣 아이라인으로 섹시하게 표현할 수 있답니다.

이사배 @risabae_art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는 라떼 메이크업 트렌드에 맞춰 이사배만이 구현할 수 있는 예술적인 룩을 선보였습니다. 마치 그림 속에서 튀어나온 듯 음영과 결이 하나 하나 살아있죠. 이사배의 라떼 메이크업은 섀도우를 적극 활용하는 것. 그윽한 눈에 은은한 펄 섀도우를 올리고, 눈 앞머리에도 밝은 섀도우를 발라 하이라이터 역할을 대체해줬어요. 또한 카키 렌즈를 착용해 더욱 이국적이죠. 유튜브를 보면 자세한 메이크업 하우투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태연 @taeyeon_ss

지난 6월, 서울을 시작으로 홍콩, 대만, 일본, 필리핀에 이어 싱가포르까지 콘서트 전석 매진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고 있는 태연. 혹시 라떼 메이크업이 매트하기만 할 거라 생각했다면 태연의 콘서트 당일 메이크업을 참고해 보세요. 촉촉한 물먹립에 웻 헤어까지 동화 속 인어공주가 실재한다면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요? 튀지 않는 립 컬러와 은은하게 빛나는 반짝이 메이크업, 여기에 얼굴 중간 중간 찍은 점 포인트까지 힙하게 연출할 수 있는 라떼 메이크업입니다.

라떼 메이크업 how to

1.매트한 룩이든 글로우한 룩이든 피부 톤과 동일하거나 한 단계 어두운 톤의 파운데이션을 선택한다.
2.윤곽을 살리고 싶은 곳을 제외하고 컨투어링한다.
3.오트밀처럼 피부 톤보다 밝은 베이스를 활용해 눈 주위에 블렌딩한다.
4.브라운 계열의 음영 아이 섀도우를 바르는 것이 좋지만 좀더 쿨한 느낌을 원한다면 매트한 섀도우 대신 반짝이는 브론즈 섀도우를 선택한다.
5.블러셔는 과하지 않게! 어두운 탠저린 계열의 크림 블러셔를 추천한다.
6.피부 톤과 가장 가까운 브라운 립 펜슬이나 글로스를 활용해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