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태몽의 의미는? 시간이 지나도 기억 속에 선명하게 남는다는 태몽, 특정한 이미지에 담긴 해석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꿈 해석에 대해 알아보자.

 

아이를 가졌을 때 꾸는 예지몽 중 하나인 태몽. 매일 밤 꾸는 꿈과는 확실히 다르다고 느낄 정도로 잠에서 깨고 나서도 생생하게 기억되어 단번에 태몽임을 알 수 있다고 하죠. 태몽에도 길몽과 흉몽이 있을까요? 태어날 아이의 성별과 운명 등을 예측할 수 있는 태몽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먼저 과일, 동물, 자연이 나오는 꿈으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과일이 나오는 꿈

여러 가지 해석이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사과, 복숭아, 포도, 배, 수박 등 탐스러운 과일은 사랑스럽고 귀한 아이를 의미합니다. 과일이 홀수인 경우 아들, 짝수인 경우 딸이라고 하는 해석도 있고, 복숭아는 아들, 딸기는 딸이라는 해석도 있어요. 때로는 이러한 성별에 대한 의견도 분분하지만 확실한 것은 과일이 나오는 꿈은 대표적인 길몽이라는 사실이죠! 부모님에게 물어봤을 때 내 태몽이 만약 과일 태몽이었다면 재물 복을 타고날 아이 혹은 재능이 뛰어날 아이라는 해석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2.동물이 나오는 꿈

동물이 나오는 꿈의 경우 대부분 호랑이, 용, 거북이, 구렁이, 잉어 등을 많이 꾸는데요. 늠름한 호랑이는 사업가가 되거나 출세할 운명이라는 뜻이고, 거북이는 장수할 것을 예견한다고 해요. 또한 오색빛깔 찬란한 잉어는 예술가의 기질을 타고날 것으로 훗날 출세할 것이라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여자인 경우 호랑이, 말, 사슴, 물고기 등의 태몽을 많이 꾼다고 합니다. 대체로 곱다는 인상을 가진 동물들 중에서 흰 털을 가진 백호, 흰 말인 백마가 남자보다는 여자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백마 태몽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성과를 얻는다는 해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호는 권위를 의미합니다. 국가와 관련된 일을 하거나 영적으로 강한 직업을 타고난 경우가 많다고 해요.

3.자연이 나오는 꿈

태몽으로 가장 흔히 꾸는 과일, 동물이 아닌 경우도 많은데요. 산, 해, 바다, 달, 호수, 밭 등 인상적인 자연이 눈앞에 펼쳐지며 태몽임을 인식하게 될 때도 있다고 합니다. 맑은 호수를 보는 꿈인 경우, 하는 일마다 잘 되고 지혜로운 아이를 의미합니다. 달 태몽은 풍요로움을 뜻합니다. 복이 많고 효심이 깊은 아이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추, 호박, 조개, 보석, 꽃 등 역시 태몽으로 많이 꾸는 종류 중 하나입니다. 보석 태몽은 지위, 명예, 재물을 많이 얻게 될 뜻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사람이 나와 임신 사실을 알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위에 소개된 해석이 아닌 경우에도 흔하지 않은 태몽이 많이 있을 수 있어요.

아이가 찾아왔다는 것을 알려주는 예지몽인 태몽은 어떤 꿈이든 우선 좋은 쪽으로 해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태몽을 꾸는 시기가 임신 초기나 임신을 준비하는 기간에 꾸게 되는 경우가 많기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기쁜 마음으로 아이를 맞이하는 것이 임산부에게도, 아이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여러분의 태몽은 어떤 꿈이었나요? 부모님에게 물어보고 태몽이 가진 해석들처럼 앞으로의 인생을 더 소중하게 살아가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