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경 먹을텐데에서부터, 고민시 비, 장근석도 인증한 서울 냉면 맛집 리스트.

고민시’s pick 진미 평양냉면

미슐랭 선정 ‘진미 평양냉면’은 다수의 연예인들이 사랑하는 곳으로 유명하죠. 드라마 <멜로가체질> 속 데이트 장소로 등장, 먹방 요정 성시경도 평냉 맛집으로 유투브에서 찐으로 소개한 바 있습니다. 배우 고민시가 절친 배우들과 함께 방문했던 냉면 집도 바로 진미 평양냉면이었어요. 사이드로 만두 세 알이 나오는 ‘만두반’도 함께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었죠. 평양 냉면의 진수를 자랑하는 이 곳에서는 짙은 고기 육수에 까끌까끌한 메밀면의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편육, 제육, 불고기, 어복쟁반도 냉면만큼 유명하니 소주 한 잔 걸치고 싶은 날에도 제격이랍니다.

성시경’s pick 진영면옥

연예인 대표 맛잘알, 성시경이 유투브 <먹을텐데>에서 소개한 평냉 맛집은 독산동 진영면옥. 구로역 디지털단지 오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늘 웨이팅 라인이 긴 곳이에요. 성시경은 찐친 신동엽이 해장 냉면으로 추천하게 돼 알게 됐다고 하네요. 시원한 육수를 들이킨 그는 면발이 탱글탱글 탄력있고 꼬릿 꼬릿한 육수에 메밀 향이 좋다고 극찬을 이어갔어요. ‘지금 이순간 여자친구 없는데 괜찮아’라고 할 정도였으니, 그 맛이 정말 궁금하네요!

비’s pick 부원냉면

비가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 세상 1등 비빔 냉면’이라고 극찬한 곳은 금남시장 인근에 자리한 부원냉면! 비는 방문객이 적은 시간대에 동네 목욕탕에서 사우나로 땀을 쏟아낸 후 가는 식당이라고 밝혔는데요. 그가 강추한 조합은 만둣국과 비빔냉면을 같이 주문하는 것. 입에 착착 달라붙는 함흥식 비빔냉면은 달짝 지근하게 시작해 새콤하고 매콤한 맛이 올라오는데, 사골로 우린 만둣국 한 입을 더해주면 담백하고 고소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고. 금호동 주민이라면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겠어요. 배달도 운영하고 있으니 집에서 반신욕 후 비처럼 즐겨봐도 좋겠어요!

장근석’s pick 해주냉면

귀여운 허세 프린스, 장근석이 방문한 냉면 식당은 매운 음식을 즐기는 마니아들의 성지 ‘잠실 해주냉면’. 이 곳은 일명 ‘불냉면’ 극강의 매운 맛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장근석은 비빔 냉면이 나오자 설탕 한 스푼, 식초 한 바퀴 돌리고 먹을 준비를 마치고 맵부심 강자의 여유를 보여주었는데요. 한 그릇 뚝딱 해치웠지만 땀이 송골 송골 맺혀있던 모습에, 얼마나 매운지 그 진가를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았죠.  해주냉면의 매콤한 진실이 알고 싶다면,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우유 준비도 필수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