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미국의 한 억만장자 기사가 화제였다. 40대 중반인 그가 신체 기관의 나이를 10대 시절로 돌리고 유지하기 위해 쓰는 금액은 매년 약 200만 달러. 여기엔 식단, 운동, 건강보조제, 레이저, 필링과 각종 의료기관의 검진 등이 포함된다. 어쩌면 럭셔리의 최고봉으로 가는 길은 이런 프라이빗 웰니스 프로그램인지도 모른다.

더클리닉의 RESET

신라호텔 내에 자리한 더 클리닉의 ‘리셋’은 말 그대로 우리 몸이 올바르고 편안하게 정렬되도록 이끄는 프로그램이다. 검사를 통해 진단을 내리며, 질병 이외에도 환자의 고민을 수렴해 ‘프라블럼 리스트’를 만들고 플랜을 짠다. 근골격계 분석을 통한 진단이기에 최소 1년에 걸친 장기 프로젝트다. 개인에 따라 부위별로 진행 과정이 다르고 가격 또한 천차만별이지만, 1~3단계는 누구에게나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코스다. 머리와 경추 부위의 두경부, 흉추•요추•천추 배열, 얼굴 비대칭 교정에 관한 시술로 기본 비용은 1천만원 정도. 머리카락보다 가는 섬유를 근육의 결을 따라 촘촘히 주입하면서 경추 배열을 정렬해 거북목을 C자로 되돌리고, 이중턱을 교정한다. 페이스 시술도 마찬가지. 보통 병원에서 피부층을 공략하는 것과 달리 무너진 근육을 재배열해 얼굴선을 다듬는다. 이렇게 몸의 중심을 바로잡고 나면 신기하게도 본래 습관이나 자세가 불편하게 느껴진다. 시술 후엔 인위적으로 재배열한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 근육을 제대로 사용하는 법을 익혀야 한다. 더 클리닉은 이러한 통합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피트니스 센터에 상주하는 트레이너로부터 운동법을 배우고, 지속적으로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또 ‘크로노 지노 뉴트리션’을 적용해 시간대와 유전자에 맞는 식단을 제공하기도. 식단부터 몸 전반에 걸친 종합적 관리를 제공하는 더 클리닉, 이보다 더 완벽할 수 있을까? 유명 셰프, 스포츠 스타부터 아이돌에 이르기까지 많은 셀럽과 VVIP들이 찾고 있다는 프로그램. 최근엔 데뷔를 앞둔 05~06년생 아이돌 연습생도 방문했다고.
주소 서울 중구 동호로 249 문의 02-2230-3395

 

하이맛

하이맛(Heimat)은 독일어로 ‘집에 온 듯한 기분’을 뜻하는 단어로 휴식과 더불어 소속감이란 의미를 담은 공간이다. 일하고 노는 사람들을 위한 웰니스 콘셉트의 클럽으로 7만5천㎡규모에 5개 층으로 이루어진 호화로운 피트니스다. 비록 피트니스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근본적으로는 커뮤니티를 육성하고 조직화하는 데 더 큰 의미를 부여한다. 멤버십에는 리포머 필라테스, 사이클, 요가, 키네시스, 부트캠프, 복싱 수업을 위한 부티크 스튜디오 이용이 포함된다. 피트니스 서비스 외에도 커스텀 웨이트, 서킷 트레이닝 머신 등 최첨단 머신을 보유했다. 하이맛이 컬처, 다이닝, 웰니스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허브로 꼽히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다. 운동이 끝나면 코워킹 공간으로 이동해 일할 수도 있고, 피곤하다면 수면 공간에서 잠깐 눈을 붙일 수 있다는 것. 또 루프톱에 있는 수영장에서 휴식을 취하고, 할리우드 힐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아웃도어 바에서 사람들과 어울리며 칵테일 한잔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세계적인 미슐랭 스타 마이클 미나가 이끄는 레스토랑 마더텅, 유기농 재료를 넣어 만든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주스 바, 다양한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티크 스파를 갖추고 있다.
주소 960 N La Brea Ave, Los Angeles, CA 90038 문의 +1 (213) 319-7849

 

차움차바이오텍의 테라스파

테라스파는 운동 전문가, 스파 전문가, 영양사 모두가 유기적으로 연계된 웰니스 공간으로 차원이 다른 스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마치 병원에 내원해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 같달까? 개인의 컨디션을 확인하고 관리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적용해 건강 솔루션을 제시한다. 림프 순환, 근육 이완, 디톡스, 슬리밍 등 몸의 대사와 순환, 면역력 증강에 관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은 전신의 토털 안티에이징을 돕는 ‘Better Beauty & Health’. 피부, 근골격계, 지방층, 심층복부 순으로 관리가 이루어지는데, 몸의 표층부터 심층까지 깊이별, 부위별로 컨디션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설계 후 진행한다. 한편 차바이오텍은 피트니스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베네핏 멤버’가 되면 센터의 사우나와 피트니스 공간, 실내외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테라스파를 회원가에 이용할 수 있고, 멤버십 전용 문화 클래스와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42 문의 02-3015-5460

 

더웰 뉴욕

건강을 위한 원스톱 뷰티 숍! 더웰 뉴욕은 건강 문제를 신체적, 정신적 통합 측면에서 바라보고 다양한 수업과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에 평안을 가져다준다. 수업을 위한 요가, 피트니스, 명상 스튜디오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적외선 사우나, 콜드 플런지, 의료 서비스, 유기농 레스토랑, 도서관 시설, 휴게실이 어우러진 복합 공간이다. 특히 발 마사지를 받는 공간은 뉴욕 내 가장 인기 있는 미팅룸이라고 알려져 있다. 허벅지에 노트북을 올려 둔 채 경제계를 대표하는 인사들의 영업 회의가 진행되기도 한다. 회원제로 운영하는 고급 웰니스 클럽인 만큼 매달 ‘Mindful Movemet Workshop’을 통해 교육과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힐러, 의사 등 웰니스 지도자를 강사로 초빙해 ‘THE WELL Visiting Masters’ 수업을 열기도 한다. 미국 내 워싱턴, 코네티컷주와 코스타리카, 멕시코에도 웰니스 센터가 있으며 내년엔 마이애미에도 웰니스 공간을 오픈할 예정이다.
주소 2 East 15th St, New York, NY 10003 문의 +1 (646) 560-8080

 

워커힐 웰니스 클럽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웰니스 클럽은 서울대병원, SK텔레콤이 함께 설립한 헬스커넥트와 공동 운영하는 곳이다.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스파 공간 외에도 일대일 맞춤 수중 운동 풀, 보디 셰이핑 스튜디오, 명상을 위한 힐링 포레스트 등 차별화된 웰니스 시설과 특화된 프로그램을 갖추었다. 특히 시원하게 펼쳐진 한강을 바라보며 루프톱 가든에서 진행하는 족욕이나 요가 프로그램은 언제나 인기 만점! 하이엔드 소셜 커뮤니티를 위한 ROO 멤버십을 운영하며, 회원들에게 전문가들의 일대일 맞춤형 관리를 제공한다. 생활 습관에 따른 자세, 체형, 개인 역량을 고려한 프로그램 설계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관리해주는 것. 임상 영양사와 상담 후 식단 컨설팅을 제공하는 영양 상담실도 구비되어 있다. ROO 회원으로 구성된 골프회는 멤버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프로젝트로 월별 라운드와 연간 골프 대회를 진행한다.
주소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문의 02-2022-0450 

 

에젤피부과의 골드 PTT 

24K 골드로 피부를 치료한다고? 여드름 치료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골드 PTT(Photo-Thermal Therapy)’가 그 주인공이다. 여드름은 피지선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피지 증가, 각질 과다 형성, 여드름균 번식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나타난다. 따라서 여드름을 치료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피지를 조절하고, 피부 각질 주기를 정상화시키고, 여드름균을 제거해 염증을 줄이는 것. 골드 PTT 치료는 금, 빛, 열을 사용해 피부 손상 없이 여드름균을 선택적으로 제거한다. 금을 코팅한 마그네틱 입자를 피부에 도포하고 초음파 장비를 이용해 피지샘에 흡수시킨 뒤 레이저를 조사하면 금 입자가 반응하면서 피지선을 파괴하는 방식이다. 기존의 치료법인 PDT(Photo-Dynamic Therapy)와 같은 원리지만 반응 물질이 다르다. PDT는 5-ALA 약물을 통해 여드름균을 사멸시키는데, 최대 48시간 햇빛 차단이 필요하고 피부에 약물이 남아 있는 경우 광과민성으로 인해 홍조나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골드 PTT는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이 모공 축소, 잔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트러블 재발을 억제하고 시술 횟수를 줄일 수 있기까지! 1회 시술만으로도 즉각적인 트러블 완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충분한 효과를 위해서는 골드 PTT와 스케일링을 세트로 3회 병행하면 좋다. 회당 가격은 기존 PDT 치료와 비교해 2~3배 정도 높은 수준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80 문의 02-544-5300

 

레메디 플레이스

세계 최초의 소셜 웰니스 클럽인 레메디 플레이스가 LA에 이어 뉴욕에 문을 열었다. 저명한 웰니스 전문가 닥터 리어리(Dr. Leary)의 지휘 아래 마련된 공간으로 건강과 소셜 라이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프라이빗’을 강조하는 스파나 클리닉과는 사뭇 다르게 퇴근 후 모여 함께 운동하거나 알코올 없는 해피아워를 즐기는 것. 아늑한 라운지에 소파를 두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고, 카페에서는 주스와 피로 해소제를 마실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개별적으로 체험할 수도 있지만, 소셜을 강조하는 웰니스 센터답게 다른 사람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이스 배스부터 침술, 부항술, 크라이오테라피, 적외선 사우나 등 특별한 경험을 포함한 치료 요법을 제공한다. 그중 아이스 배스 호흡법은 레메디 플레이스 내 가장 인기 있는 테라피 중 하나다. 관련 영상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틱톡에서 1백만 뷰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뉴욕 타임스>에 따르면 이런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시설에서 냉탕 회의를 하는 기업들도 종종 있다고. 또 누가 다니냐고? 알려진 바로는 킴 카다시안, 켄들 제너, 리타 오라가 있다.
주소 12 W 21st St FRNT 1, New York, NY 10010 문의 +1 (917) 727-7950

강남세란의원

풍성한 머리숱, 윤기가 흐르는 머릿결에서 귀티가 난다. 값비싼 백과 옷으로 아무리 몸뚱이를 휘감아도 진정한 부의 척도는 모발 끝에서 결정난다. 찐부자들이 염색, 펌 같은 시술보다도 두피와 모발 관리를 꾸준히 받는 이유다. 하지만 이런저런 관리에도 세월의 흔적이 남고야 말았다면 줄기세포 탈모 치료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세란의원은 축축 처지는 머리카락, M자 이마, 산후 탈모를 겪는 여성에게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치료를 제안한다. 병원 내 스템셀 랩은 줄기세포 추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재생 능력을 지닌 세포를 통해 손상된 세포나 조직을 회복하게 만드는 치료다. 탈모 치료는 두피의 모낭셀 활성화 성분을 결합한 줄기세포를 두피에 주사해 모낭 재생을 돕고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원리다. 본인 혈액의 줄기세포를 이용하기 때문에 면역 부작용 위험이 적은 안전한 시술에 속하며, 치유와 회복 속도가 매우 빠르다. 좋은 땅에 뿌리내린 모발은 굵고 탄력 있게 자라나 헤어 볼륨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준다. 최소 일주일에 한 번씩 3~4회 연속해 시술을 받도록 권하지만, 젊은 여성은 2회 정도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다. 다른 모발 관련 시술에도 해당하는 이야기이겠지만, 여성에겐 탈모의 직접적 요인인 안드로겐 호르몬이 없기 때문에 남성보다 시술 만족도가 훨씬 높다. 마취 없이 진행하고 시술 당일 일상생활도 가능하다. 가격은 회당 약 4백만원.
주소 서울 서초구 명달로 134 문의 1577-7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