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제약 회사 다닌 이솔이 피셜! 출구 없고 빈틈없는 피부 관리를 위한 영양제를 소개합니다.

나우푸드 비타민C 크리스탈

이솔이는 비타민C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메가도스 요법을 선택했습니다. 비타민C는 비타민 중 유일한 수용성으로 부작용이 없어 고용량 섭취가 가능하죠. 하루 권장 섭취량 이상을 섭취하는 메가도스 요법을 3개월간 꾸준히 지속한 결과 피부가 밝아지는 느낌을 받았다고 해요. 이솔이는 특히 가루형 비타민C를 추천했는데요. 알약의 경우 비타민C 외 부형제와 같은 첨가물이 포함돼 섭취 알약 개수가 증가함에 따라 첨가물 부담도 함께 커질 수 있습니다. 메가도스 요법은 효과나 결과에 개인차가 있으므로 무조건 고용량 섭취하기 보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뉴트라코스 데일리 아미노샷

피부 탄력의 핵심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아미노산은 바로 이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구성하는 재료입니다. 이솔이 추천의 뉴트라코스 데일리 아미노샷은 6가지 아미노산을 아주 작은 초소 분자 단위로 담았어요. 콜라겐을 그대로 섭취할 경우 콜라겐> 펩티드> 아미노산으로 2단계 분해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아미노산을 바로 섭취할 경우 분해 과정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흡수율이 더욱 높아지죠. 이솔이는 ‘콜라겐의 가장 작은 단위부터 섭취함으로써 콜라겐의 핵심부터 차곡차곡 쌓는 느낌’이라 설명했어요. 무엇보다 흡수력을 높이고 싶다면 이솔이처럼 가장 작은 단위 성분을 채워주는 것 잊지 마세요.

네츄럴팩터스 바이오실

이솔이가 외국 뷰티 유튜버를 통해 접하게 된 네츄럴팩터스 바이오실은 이미 외국에선 피부 영양제 중 손에 꼽히는 인기 제품이라고 합니다. 콜라겐 제너레이터로 불리는 이 영양제는 우리 몸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하죠. 콜라겐을 직접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자체 콜라겐 생성이 촉진된다면 그 효과는 배가되죠. 이솔이는 꾸준히 섭취한 결과 피부결과 탄력 개선 효과를 봤다고 소개했어요. 하지만 유일한 단점으로 맛과 향을 꼽았는데요. 비린 맛이 강해 사과 식초나 비타민 가루와 함께 섭취하는 걸 추천했습니다.

네오셀 마린 콜라겐

피부에 특히 신경 쓰는 이솔이는 콜라겐과 관련된 다양한 영양제를 섭취합니다. 위 소개된 콜라겐의 가장 작은 단위인 아미노산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제너레이터는 물론 콜라겐 자체도 챙겨 먹는다고 소개했죠. 또 이솔이는 굳이 고가의 콜라겐을 먹기보다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어요. 효과가 체감되는 제품이 없어 여러 제품을 찾아 헤맸는데, 최근 네오셀 마린 콜라겐에 정착했다고 하네요.

나우푸드 L-시스테인

건강하고 맑은 피부를 위해 항산화 관리도 빼놓을 수 없죠. 이솔이는 비타민C, 콜라겐과 함께 L-시스테인도 섭취합니다. L-시스테인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를 맑게 해주고 항산화와 노화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영양제를 고루 섭취함으로써 피부 미백은 물론 탄력, 항산화까지 함께 관리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