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초 논쟁만큼이나 치열한 밀떡과 쌀떡 논쟁!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이 바로 쌀떡볶이의 매력인데요. 밀떡보다 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잘돼 건강까지 생각한다면 단언컨대 쌀떡 압승! 당일 직접 뽑은 가래떡으로 만든 쌀떡볶이 인생 맛집을 소개합니다.

 

덕자네 방앗간
매일 아침 쌀로 떡을 뽑는 덕자네 방앗간. 강남 3 떡볶이 맛집입니다. 꾸덕하게 양념 소스와 고소하고 큼직하게 썰린 쌀떡은 물론, 위에 감자샐러드 스쿱이 올라가 환상적인 비주얼을 뽐냅니다. 감자와 떡볶이의 신선한 조합이 특징! 덕자네 방앗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메뉴는 바로 비빔만두인데요. 납작만두에 매콤한 소스로 무친 야채를 돌돌 싸서 한입에쏘옥넣어보세요. 아삭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을 !
주소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6 7

 

떡산
연신내역 근처에 위치한 연서시장의 명물, 떡산을 소개합니다. 밀떡파도 인정하게 되는 이곳 떡볶이의 비결은 바로 양념인데요. 15가지 재료를 가마솥에 무려 72시간이나 우렸다는 사실! 100% 쌀로 만든 가래떡을 큼직하게 썰어 넣은 떡볶이를 현장에서 바로 먹어야 쫄깃함도 배로 즐길 있어요. 겉바속촉한 수제 튀김을 떡볶이 양념에 듬뿍 찍어 먹는 것도 잊지 말길.
주소: 서울 은평구 연서로 247-1

 

풍년쌀농산
삼청동 골목을 걷다 보면 보이는 레트로 감성의 풍년쌀농산. 가게에서 직접 뽑은 쌀떡으로 만든 이곳 떡볶이는 추억의 학교 분식집이 연상되는 맛입니다. 매콤달콤한 양념이 발린 쌀떡꼬치와 바삭한 어묵튀김, 시원한 식혜까지 누구나 좋아할 메뉴들로 다양합니다.
주소: 서울 중구 북촌로5가길 32

 

서강쇠 떡볶이
강남 역삼초등학교 부근에 자리한 서강쇠 떡볶이. 떡볶이와 꼬치 오뎅을 함께 버무려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떡볶이 양념에 멸치 육수의 감칠맛이 살아있어 순대와 튀김을 아무렇게나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집에서도 쉽게 조리해서 먹을 있는 밀키트도 판매 .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66 11

 

나누미 떡볶이
단짠단짠한 학교 떡볶이가 생각나는 날엔 나누미 떡볶이를 방문해보세요. 가게 안이 셀럽들의 사인으로 도배된 이곳은 한때 ‘H.O.T 떡볶이’로도 불렸는데요. 한입에 넣을 있는 크기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쌀떡볶이와 탱탱한 부산 오뎅이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김밥과 떡볶이 국물의 조합도 일품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