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패션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이것’!
매번 쓰던 캡모자, 비니 말고! 마치 러시아에서 쓸 것 처럼 볼륨감 넘치는 퍼소재의 모자부터 베레모, 그리고 낯선 필박스 햇까지 올해에는 아주 다양한 모자들이 길거리를 점령할 예정입니다.
각양각색 털 모자




이번 겨울은 어느 때보다 퍼 재킷이 핫한 시즌이었죠. 퍼 재킷 못지않게 많이 사랑을 받은 아이템이 바로 털 모자입니다. 고전 만화 ‘은하철도 999’의 신비한 캐릭터, ‘메텔’이 쓰고 나올 것 같은 네모나고 기다란 것부터 무톤 소재와 어우러진 이어머프형 디자인, 남다른 볼륨감으로 두터운 겨울 아우터보다 더 엄청난 존재감을 뽐내는 것 등등 다양한 디자인이 출시되고 사랑받고 있어요. 새로운 겨울 아우터를 사기에는 살짝 아쉬운 1월 말, 모자를 하나 더해 늘 입던 패딩이나 코트에 새로움을 가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어썸니즈FUR LAMPSHADE HAT_CRUSH BEIGE
구매하러 가기
모한TWW CLOUD BUCKET HAT_2COLORS
구매하러 가기
포에지담FRIZZ EARFLAP HAT IN VANILLA
구매하러 가기
베레 모



최근 옷잘알들의 SNS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는 모자 중 하나는 바로 베레모입니다. 아주 납작한 것부터 볼륨감이 있는 것, 형태가 잡힌 것과 뒤로 넘겨서 연출하는 것 등 이 역시 털모자 못지않게 다양한 베리에이션을 보여주고 있어요.
베레모와 유사한 생김새를 지닌 빵 모자, ‘헌팅캡’ 역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헌팅캡과 베레모의 차이점은 바로 ‘챙’의 유무에요. 위 두 사진에서 왼쪽이 헌팅캡, 오른쪽이 베레모입니다. 어떤 차이 점이 있는지 알아채셨나요? 헌팅캡은 챙이 있고 베레모는 챙이 없답니다. 때문에 베레모는 좀 더 깔끔한 느낌을 주고 헌팅캡은 좀 더 캐주얼한 룩에 잘 어울려요.

RaJuSnug Boucle Baret_5 Color
구매하러 가기
할렌 logo pendant angora beret (C031_black)
구매하러 가기
HYBERNATMetal Standard Beret Hat
https://rstyle.me/+Fb18awNSfWHA0lfi4s5SNA
필 박스(Pill Box) 햇



털 모자, 베레모 외에 지난해 가을부터 해외 인플루언서들이 자주 착용하는 모자가 있습니다. 바로 필 박스 햇 인데요, 이 네모나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모자는 1960년대 재클린 케네디가 착용하면서 당대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했다고 해요. 머리 위에 얹어준다는 느낌으로 착용하며 펠트나 울, 벨벳 등의 소재로 주로 제작됩니다.
퍼스트레이디가 유행시킨 아이템답게 다소 격식 있는 룩과 잘 어울리지만 코코가 시도한 것처럼 흰 티셔츠와 진 등 캐주얼한 아이템과 믹스 매치 해도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최신기사
- 사진
- Instagram of @lirisaw, @sophia_geiss, @dindihye, @da_hlia_, @andiwashington__, @whatgigiwears, @da_hlia_, @helsastudio, @melissa_thiebaut, @cocoschiffer, @mjbypp, @christietyler, @elbaowa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