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사남녀가 구입하면 삶의 질을 높이는 셀프 혼수 리스트(1)
비록 혼자 살지라도, 마음먹고 하나쯤 장만하고 싶다. 삶의 질을 끌어올릴 나를 위한 혼수 리스트.

다이슨 펜슬백
집 안을 쾌적하게 유지하려면 강도보다 빈도 높은 청소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손이 가는 청소기가 필수. 38mm의 얇은 손잡이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무선 청소기’라는 수식을 얻은 다이슨 펜슬백은 무게가 1.8kg밖에 되지 않아 청소의 부담을 확 줄였다. 가뿐한 무게와 달리 다이슨에서 가장 빠른 청소기 모터인 하이퍼디미엄™(Hyperdymium™), 원뿔형 나일론 브러시 4개가 미세먼지부터 까다로운 구조의 구석까지 빈틈없이 흡입한다. 무엇보다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360도로 부드럽게 회전하는 헤드를 밀다 보면 유연한 움직임에 덩달아 흥이 난다. 79만9천원.

시몬스 뷰티레스트 마르코니
매트리스계에서 뷰티레스트 컬렉션은 하나의 고유명사다. 1925년 출시 이후 럭셔리 호텔마저 이 침대를 들일 때면 앞다퉈 그 소식을 전했을 만큼 프리미엄의 품위를 지켜왔으며, 올해 100주년을 맞아 한 단계 진화했다. 포켓스프링에 항공 산업에 활용하는 바나듐(Vanadium) 소재를 적용해 강철과 합금의 강도에 맞서는 안정성을 장착했다. 지난 6월 리뉴얼한 마르코니 모델은 매트리스 상단부에 ‘플러시 필로우탑’을 추가해 더욱 안락한 쿠션감을 선사한다. 2백만원대.

로보락 사로스 Z70
로보락이 로봇 청소기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사로스 Z70은 AI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으로 구석구석 강력한 청소는 물론, 로봇 팔 옴니그립(OmniGrip)이 물건을 정리하기까지 하니까. 센서와 카메라, LED 조명을 장착한 로봇 팔은 최대 300g의 생활용품을 들어 지정된 위치로 옮긴다. 사전 학습된 물체 108개 외에 사용자가 최대 50개까지 물건을 학습시킬 수 있다. 7.98cm의 두께로 비좁은 공간을 유연하게 돌며 상황에 따라 브러시와 물걸레, 본체 높이를 조절해 알아서 현명하게 청소한다. 2백19만원.

바디프랜드 팔콘N
업계 최초로 메디컬 R&D센터를 설립하고 집요한 연구 끝에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개념을 탄생시킨 바디프랜드의 신기술이 응집된 모델이다. 상체와 하체 구조에 적합한 각각의 모듈이 완성하는 듀얼 마사지의 하모니는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깊게 자극한다. 편안히 누워 하체 근육을 강화하는 근저항 운동까지 가능하다. 무엇보다 거대한 덩치를 한껏 줄인 헬스 케어 로봇은 가만히 세워뒀을 때 길이 158cm, 너비 75cm, 높이는 116.5cm에 불과하다. 렌탈 시 월 7만9천원.

쿠쿠 미식컬렉션 4세대 저당 밥솥
저속 노화를 위해 어느 때보다 당과의 전쟁을 치열하게 치르는 시대다. 한국인은 밥심이라는데, 이제는 흰밥조차 마음 놓고 먹을 수 없다. 이에 쿠쿠는 전분 제거 기술로 당 함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저당 밥솥을 개발했다. 쌀 전체를 물에 담가 전분을 균일하게 제거하는 침수식 트레이 방식을 채택한 저당 밥솥은 연구에 연구를 거듭해 백미 기준 당질을 최대 30%까지 줄이고, 취사 시간을 단축한 4세대로 진화했다. 곡물별 궁극의 맛을 위한 시간과 온도를 세심하게 제어하는 기능으로 맛있는 밥을 완성한다. 6인분 기준 63만8천원.
- 포토그래퍼
- 정원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