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액을 맞는 것만으로도 600g에서 800g이 빠진다고?! 이런 놀라운 효과를 지닌 아르기닌 수액 다이어트는 과연 어떤 것일까요?

GettyImages

아르기닌 수액, 왜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

아르기닌은 지방 대사를 자극하고 우리 몸의 에너지 생산 공장이라 불리는 미토콘드리아의 에너지 대사를 도와줍니다. 그래서 잘못된 식습관, 생활습관으로 지방 대사가 떨어진 이들이 아르기닌 수액을 맞으면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수액 다이어트, 제대로 누리려면?

이 수액의 효과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주사를 맞기 전 12시간 ~ 15 시간 공복을 유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수액의 다이어트는 우리 몸에 축적된 체지방을 아르기닌 성분을 이용해 분해를 촉진하는 것인데요, 주사를 맞기 전 음식물을 섭취했다면 우리 몸은 체지방이 아닌 방금 들어온 음식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주사를 맞기 전 어느 정도의 공복은 필수! 그리고 주사를 맞고 난 이후에도 1~2시간은 공복을 유지하거나 30분 정도는 가벼운 운동을 해 에너지가 소모될 수 있도록 해주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이런 주의 사항을 잘 지킬 경우 아르기닌 주사를 맞은 다음날 약 600g에서 많게는 800g까지의 감량 효과를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의 성분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겠지만 이렇게 공복을 유지하면서 간헐적 단식을 유지하는 식습관을 잡는 것도 다이어트에 충분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주사 대신 영양제로 먹는 건 어떨까?

병원에 방문할 시간이 마땅치 않아서, 또는 주사가 무서워서 수액을 맞는 것 대신 약으로 먹는 걸 선호하는 이들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복용하는 아르기닌도 많이 나와있지만 투여량에서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좀 더 다이어트 효과를 크게 누리고 싶다면 주사를 맞는 쪽이 더 좋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수액, 부작용은 없을까?

아르기닌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저혈압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주사를 맞기 전 혈압을 미리 체크하고 의사와 상담하는 편이 좋아요. 또, 급성 염증이 있거나 감기나 발열 증상이 있을 경우에도 수액을 맞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수액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주사인 건 맞지만 위에 말한 공복 시간을 지키지 않으면 결국 몸에 좋은 주사를 맞은 것에 불과하다고 하니 주의 사항을 지키고 적절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