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없이도 가능하다고? 자연스럽게 눈 커지는 운동과 붓기까지 싹 없어지는 셀프 마사지 방법.

매일 아침 거울을 볼 때마다 푹 꺼진 눈 때문에 더 나이가 들어 보여 속상한 적 있나요? 혹은 연예인처럼 동그란 눈을 갖고 싶어 쌍꺼풀 수술을 고민한 적은 없나요? 누구나 집에서 셀프로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난 다음에는 섣불리 성형외과로 달려갈 일은 적어질 거예요. 지금 소개하는 셀프 마사지는 수술 없이도 누구나 또렷한 인상을 가질 수 있는 간편한 눈 운동법입니다.

수술 없이 눈 커지는 방법 5

가끔 나도 모르게 짓는 표정들이 있죠. 자주 사용하는 근육일수록 습관처럼 굳어져 얼굴이 점점 비대칭으로 변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어느 날 문득 거울을 보고 이목구비가 달라진 느낌을 받았다면 이제는 셀프로라도 마사지를 해야 할 시간입니다! 눈, 코, 입 중에서 미세한 근육을 사용하게 되는 눈가와 입가 마사지가 특히 중요하죠. 최근 관심이 대폭 늘어난 립 케어 외에도 전체적인 인상에 많은 영향을 주는 눈 케어에도 관리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1.눈가 주위 근육 풀어주기

깨끗이 씻은 손으로 온기를 담아 눈두덩 위에 올려줍니다. 얇은 눈가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노력하면서 검지, 중지, 약지 세 손가락으로 지긋이 눌러줍니다. 동공 바로 위 부분에서 시작해 관자놀이로 이어지는 광대뼈 위, 눈 아래 부분의 뼈로 천천히 이동하며 눈을 이루는 전체적인 피부를 손으로 확인하며 마사지해 줍니다.

2.눈썹 뼈 눌러주기

눈과 눈썹 사이가 좁을수록 깊은 눈매의 인상을 가졌을 가능성이 높아요. 눈이 크다면 눈과 눈썹 사이가 좁아도 상관없지만 눈이 크지 않다면 오히려 답답해 보일 수 있죠. 눈과 눈썹 사이의 간격이 여유롭다고 하더라도 만약 눈을 똑바로 뜨지 못한다면 눈을 제대로 뜨게 만드는 마사지가 필요합니다. 괄사를 사용하거나 손가락을 활용해 눈썹이 지나가는 뼈를 만져보세요. 거울에서 보이는 눈보다 훨씬 많은 공간이 느껴질 거예요. 눈알을 보호해주는 눈썹 바로 밑 뼈를 꾹꾹 눌러 눈을 똑바로 뜰 수 있도록 마사지하세요. 이때 이마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눈 뜨기 운동

말 그대로 눈에 힘을 주고 감았다가 뜨는 운동입니다. 자연스럽게 눈을 깜빡이는 정도가 아니라 마치 눈이 ‘번쩍’ 뜨이는 느낌으로 눈을 동그랗게 힘을 줘서 뜨는 것이 포인트. 힘 조절이 관건인데 의욕이 앞서서 너무 힘껏 세게 뜨면 핏줄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눈을 뜨고 그대로 멈춘 다음, 속으로 초를 세어보세요. 어릴 때 하던 눈싸움처럼 눈에 힘을 준 상태에서 감지 않고, 3~5초간 버텨보는 거예요.

4.눈알 굴리기

MZ세대의 눈알 굴리기 떠올린 사람? 큰 설명이 필요하지 않죠! 눈을 힘껏 뜬 상태에서 눈알을 굴려줍니다. 네. 버릇없다는 오해를 받지 않으려면 집에서 아무도 없을 때 시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가 설명을 덧붙이자면 시선을 위, 옆, 아래 순서로 천천히 돌리는 거예요. 시계 방향도 좋고 시계 반대 방향도 좋아요. 시선을 돌리기 편한 순서로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5.온열 눈 찜질하기

이렇게 눈 마사지를 해줬다면 피로도가 쌓이는 걸 금방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너무 열심히 운동했다면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죠. 따뜻하게 덥힌 수건을 감은 눈 위에 올려 온찜질을 해주세요. 수건의 온도는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몸의 부위에 하는 찜질 온도보다 낮은 수준이어야 합니다. 또한 눈을 잘 뜨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감는 것인데요. 이마, 미간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힘을 빼고 눈을 감아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