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을 올바르게 지우는 것이 주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특히 눈 화장을 제대로 지우는 것이야 말로, 매끄럽고 탄력있는 눈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 화장을 반드시 지워야 한다는 말을 수백 번 들어도 아이 메이크업을 피부 세안처럼 공들여 지우는 경우는 많지 않죠. 섬세한 눈가 피부는 많은 관리가 필요하지만 이를 놓치기 쉬워요. 마스카라나 아이섀도를 말끔히 지우는 것뿐만 아니라 주름 케어도 신경 써야 하죠. 그러므로 눈 화장을 제대로 지우는 것은 실제로 스킨케어 루틴에서 가장 우선시되어야 할 안티에이징 단계입니다. 프랑스의 스킨 케어 브랜드, ‘Miamo’의 뷰티 어드바이저 마셀라(Marcella Ceva Grimaldi)에 의하면 “세안을 할 때는 모든 피부 아래에 근육이 있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 됩니다”라고 지적합니다. 눈 화장을 지우는 제스처를 통해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하세요. 물론 결과는 즉각적으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며 세심한 눈 화장 세안이 최고의 노화 방지 전략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거예요.

눈 화장 지우는 방법

첫 번째 규칙은 속눈썹을 포함해 눈가 피부를 문지르지 않는 것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화장솜을 메이크업 리무버에 충분히 적셔 화장을 지우는 것이죠. 눈 화장을 제대로 지우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의 자극을 유발하는 마찰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한 것임을 기억하세요.

눈가 피부의 주름 방지하기

화장을 잘 지워줘야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고의 메이크업 리무버는 노화 방지 제품이어야만 합니다. 눈의 윤곽은 위쪽 눈꺼풀부터 서서히 처지기 시작합니다. 그렇기에 눈 화장을 지울 때에는 우선 피부에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죠. 리무버를 묻힌 솜을 눈두덩 위에 올릴 때, 다른 손으로 눈썹을 고정시킨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눈꺼풀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판판하게 유지한 상태에서 속눈썹을 빗으로 빗듯 쓸어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이크업 리무버 선택하기

시중에 나와 있는 메이크업 리무버 제품은 다양하지만 모든 제품들이 눈가 피부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얼굴보다 더 민감한 눈가에는 더욱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죠. 메이크업 리무버의 경우, 진한 눈화장을 주로 한다면 오일이나 젤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요. 하지만 피부가 약하다면 이러한 제형이 무겁게 느껴질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또한 오일을 사용할 땐 폼 클렌저로 2차 세안을 하는 경우가 많고 여러 번 헹궈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워터 제형의 리무버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물티슈를 사용해도 되나요?

완벽히 눈 화장을 지우기 위해서는 헹구는 과정도 중요합니다. 뷰티 어드바이저 마셀라는 먼저 메이크업 리무버를 손에 덜어낸 뒤 얼굴에 발라 세안할 것을 추천했어요. 오일이나 크림을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리무버를 헹굴 때 가장 좋은 해결책은 타올이나 물티슈를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피부의 자극을 줄이고 미온수로 여러 번 헹궈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런 다음, 얼굴은 항상 가볍게 두드려 건조해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