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단발과 펌은 그만! 퍼스널 컬러처럼 헤어도 맞춤 컨설팅을 받는 시대죠.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극대화해줄 헤어 컨설팅을 소개합니다.

마이오 묘정 원장

‘단발머리 대통령’으로 불리던 묘정 원장이 최근 확실한 비포, 애프터를 자랑하는 헤어 컨설팅으로 또 한 번 화제입니다. 마이오 헤어숍은 헤어 컨설팅이 유행하기 이전부터 고객이 선호하는 이미지, 평소 패션 스타일 등을 기반으로 스타일을 제안해 주던 곳이죠. 묘정 원장은 그녀의 대표 스타일인 단발을 각각의 얼굴형, 이미지 등에 맞춰 맞춤형 디자인으로 선보입니다. 긴 머리에서 단발로 스타일 변신 고민 중이라면 단발 컨설팅으로 실패 확률을 줄여보는 건 어떨까요?

로어브 송아인

단발 스타일에 묘정 원장이 있다면 롱 헤어에는 로어브 송아인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그녀의 시그니처 스타일은 분위기 넘치는 허쉬 레이어드 펌. 비슷해 보이는 스타일 속에서도 각자가 가진 얼굴형, 특징 등에 따라 세부 디자인이 달라집니다. 길이나 레이어, 앞머리 등을 활용해 둥근 얼굴형을 커버하거나 장점을 극대화하죠. 인스타그램 속 트렌디한 웨이브 스타일이 궁금했다면 추천합니다.

하모니 이브 원장

헤어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헤어 컨설팅 교육을 진행하는 만큼 전문적인 헤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시그니처 디자인인 레이어드 컷트를 바탕으로 한명 한명 꼭 맞는 스타일을 찾아주죠. 헤어 컨설팅이 유행하기 이전부터 각각의 얼굴형에 맞는 퍼스널 헤어 스타일을 제안해 왔어요. 이브 원장은 예약이 3개월 단위로 진행되며 오픈과 동시에 마감이 되는 편이니 미리 계획해두는 게 좋습니다.

레어리

유튜브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스타일 컨설턴트입니다. 주로 연예인들의 헤어, 메이크업, 패션을 분석해 스타일링 가이드를 제시하는데요. 온라인을 통해 퍼스널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얼굴이 잘 드러나는 사진과 설문지를 제출하면 얼굴형, 길이, 목길이, 어깨, 승모근 등 골격 특징을 분석해 어울리는 스타일을 추천해 주죠. 기장감은 물론 앞머리 유무, 펌, 컬러, 가르마 등 상세하게 스타일을 분석해 어울리는 정도와 명확한 이유도 함께 설명해 줘 인기입니다.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지만 어떤 스타일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먼저 헤어 컨설팅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