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도 남지 않은 2024년! 세계 각지의 새하 카운트 다운 명소, 어디가 있을까요?

시드니 하버 브리지 & 오페라 하우스 ( Harbour Bridge & Opera House)

Paul McMillan/City of Sydney

Daniel Tran/City of Sydney

시드니를 대표하는 건축물인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리지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화려한 불꽃 축제가 펼쳐집니다. 이 불꽃놀이는 호주의 방송사인 ABC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도 감상할 수 있어요. 우리보다 두 시간 빠르게 새해를 맞이하는 시드니의 새해 카운트다운 & 불꽃 축제를 감상하고 싶다면 아래 유튜브 주소를 참고하세요. >> ABC 유튜브 [바로 가기]

뉴욕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

Michael-Hull

@TimesSquareNYC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에 빠질 수 없는 명소, 타임스 스퀘어! 이곳에서는 매년 새해 카운트다운과 동시에 타임스 스퀘어 꼭대기에 매달려 있는 거대한 공이 떨어지는 ‘볼 드롭’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올해에도 이 ‘볼 드롭’ 이벤트를 위한 볼이 잘 준비되었다고 합니다. 새해 카운트다운의 명소로 이름난 만큼 타임스 스퀘어에서 이를 보려면 무려 12시간 이상을 야외에서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철저한 준비는 필수!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marinabaysg

싱가포르의 상징과 같은 곳, 마리나 베이에서도 2024 새해를 기념하는 카운트다운 준비가 한창입니다. 이번 카운트다운은 현지 교육 기관의 학생들이 제작한 예술작품을 기반으로 한 신선한 조명 프로젝션 시리즈를 포함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카운트 다운의 특징 중 하나는 고카트 경기장 같은 어트랙션과 라이브 공연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는 것!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원한다면 내년 새해 여행지로 싱가포르를 고려해 봐도 좋겠죠?

홍콩 빅토리아 하버(Victoria Harbour)

@discoverhongkong

@discoverhongkong

홍콩의 빅토리아 하버의 올해 새해 카운트다운 불꽃놀이는 역대 최대 규모와 최장 길이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정부터 12분 동안 진행되며 빅토리아 하버를 가로질러 총 1,300미터에 걸쳐 펼치진다고 합니다. 홍콩 관광청은 침사추이의 하버프런트 지역, 완차이 골든 바우히니아 광장, 센트럴 하버프런트 지역 등을 불꽃놀이 감상 명소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혹시 지금 홍콩에 있다면 오늘 밤엔 해당 지역으로!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

@burjkhalifa

높이 약 830m, 160층으로 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이곳에서는 매년 1월 1일, LED 레이저 쇼와 분수쇼 등 다채롭고 화려한 행사로 수많은 관광객들을 매료 시킵니다. 게다가 이번 2024년 카운트다운을 앞두고 부르즈 할리파 SNS에는 ‘특별한 무언가’를 준비했다는 예고를 올리기도 했죠. 부르즈 할리파의 레이저 쇼는 두바이 다운타운에 위치한 레스토랑 또는 버즈 호수에 있는 작은 섬 ‘버즈 파크’에서 관람하면 특히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