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일출 명소부터 의외의 쌤은 명소까지! 2024년 새해 일출 시간에서부터 해돋이 명소를 모아봤어요.

 

코앞으로 다가온 2024년, ‘청룡의 해’를 일출과 함께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기상청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2024년 1월 1일 해 뜨는 시간은 서울 기준 오전 7시 47분경이랍니다. 알람 설정 필수!

 

서울, 안산 봉수대

안산은 과거 무악산으로 불리던 곳인데요. 산의 모양이 마치 안장 같다고 하여 안산으로 불린답니다. 드라마 <미생>의 첫 장면에 등장하는 일출 씬이 바로 이 곳에서 촬영되었다고 해요. 북한산, 인왕산, 북악산, 불안산 등 서울 북쪽 지역에 있는 명산들을 두루 볼 수 있어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죠. 약 20분이면 정상 부근까지 오를 수 있어 등린이도 어렵지 않은 코스랍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새벽부터 어두운 산길을 올라 정상까지 가는 것이 부담스러운 이들은 정상까지 편하게 오르는 케이블카를 고려해보세요. 1,381m 가리왕산 정상까지 얼음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설산 뷰를 20여분간 즐기며 여유롭게 오를 수 있으니까요. 정상에 여유롭게 설치된 생태탐방 데크와 전망대에서는 맞이하는 붉은 태양은 물론 병풍처럼 펼쳐진 산세와 눈이 부시게 푸른 하늘도 마음껏 누릴 수 있답니다. 순환식 운영으로 부쩍 추워진 날씨에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고 즉시 탑승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에요. 최대 8인까지 탑승할 수 있어 가족과 동반할 계획이라면 미리 사전 예약하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산, 고봉산 전망대

일산에서 가장 높은 208m의 고봉산 정상이 해돋이 명소로 새롭게 떠올랐어요. 군사시설을 보호하는 철책으로 오랜 시간 동안 접근이 금지되었다가 작년 5월 개방되었거든요. 동쪽 전망대에서는 일출과 함께 웅장한 북한산을 바라볼 수 있고, 서쪽 전망대에서는 일산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이에요. 미세 먼지가 많지 않은 날엔 멀리 북한 땅까지 보인다고 해요. 31일 전까지 체력 길러서 등반해보는 것도 좋겠죠?

 

서울, 롯데월드 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

새해 맞이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한 롯데월드 타워의 서울스카이! 12월 31일 18층 전망층에서 새해 첫 순간을 느낄 수 있는 2024 카운트다운 행사를 진행하고, 서울 도심을 내려다보며 새해 첫 일출을 즐길 수 있는 해돋이 패키지도 제공합니다. 해당 패키지에는 떡국 반상과 다과도 포함돼 있어요. 아찔한 높이에서 즐기는 떡국 한 사발, 생각만 해도 짜릿하죠?

 

원주, 월송리 운치

오크밸리 리조트 안에는 숨겨진 해돋이 명소가 있어요. 바로 컨템퍼러리 다이닝 & 카페 운치예요. 숙박하지 않고도 방문할 수 있는 이 곳은 외부 광장에 설치된 5미터 크기의 희망새 대형 조형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 대형 조형물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의 작품으로, 다가오는 미래를 긍정과 희망으로 바라보고 맞이한다는 뜻을 담고 있어요. 새와 함께 해를 품고 있는 듯한 인증샷을 찍기 좋은 스팟이죠. 많은 인파가 몰리지 않아 한적한 점도 장점이고요. 해돋이 후에는 도보 5분 거리에 자리한 원주의 명소 뮤지엄 산에 들러 전시를 보고 가는 코스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