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되면 성장판이 닫혀 키가 자라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나쁜 자세 습관과 중력으로 인해 키가 줄어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목, 척추, 골반, 무릎 등의 관절에 변형이 생기면 키가 줄어들게 되며, 반대로 올바른 운동법으로 숨은 키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숨어있던 키를 찾아주는 간단한 운동법을 배워볼까요?

성장에 도움을 주는 습관

영양 골고루 섭취하기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키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성장을 위해서는 단백질, 탄수화물, 아미노산, 칼슘, 인, 요오드, 마그네슘 섭취가 필수적이며 트랜스 지방 및 포화지방 섭취는 다른 영양소 흡수를 방해하니 섭취를 자제해 주세요.

햇빛 쐬기
햇빛에는 비타민D가 풍부합니다. 비타민D는 뼈 성장에 굉장한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햇빛으로 인해 몸에 합성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함량이 가장 낮은 이른 아침이나 오후 늦은 시간에 일광욕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 크는 스트레칭 및 운동
키 성장을 촉진하는 스트레칭과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사이클링이나 수영, 줄넘기 등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매일 목욕 후 근육이 이완되었을 때 스트레칭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부터 어깨, 엉덩이, 다리, 발끝까지 모든 부분을 쭉쭉 늘리는 스트레칭을 3~5회 반복해 주세요.

요가
요가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줍니다. 척추 길이를 늘여주는 코브라 자세, 몸을 곧게 뻗어 척추뼈를 길게 만드는 선 자세가 키 성장에 좋아요.

숙면 취하기
깊은 잠을 자면 뼈 성장을 돕는 성장호르몬이 분비됩니다. 단단하면서 편안한 매트리스를 사용하고 잠자기 전 가볍게 족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키 크는 운동법 3

준비물: 두루마리 휴지

두루마리 휴지 운동법 1
무릎 사이에 두루마리 휴지를 끼우고 휴지 심이 압착되도록 최대한 힘을 주어 모아주세요. 시선은 앞을 보고 팔을 앞으로 들어 스쿼트 동작을 반복해 줍니다. 5분 정도 일정한 속도에 맞춰 같은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두루마리 휴지 운동법 2
무릎 사이에 두루마리 휴지를 끼우고 휴지 심이 압착되도록 최대한 힘을 주어 모아주세요.양 손은 머리 뒤로 깍지를 끼고 머리와 턱을 최대한 뒤로 당겨줍니다. 뒤꿈치를 들어 올리며 날개뼈를 모아준다는 느낌으로 팔을 최대한 뒤로 접습니다. 5분 동안 일정한 속도로 반복합니다.

두루마리 휴지 운동법 3
발뒤꿈치에 힘을 주어 발의 아치를 교정합니다. 무릎 사이의 휴지를 조여주면 내전근과 허벅지의 근력이 향상돼 다리가 교정됩니다. 엉덩이 둔근이 발달해 골반의 위치도 교정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허리와 어깨가 자연스레 펴지면서 거북목이 개선되며 척추 교정에 탁월한 자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