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심 깊고 사람 없는 한적한 계곡을 찾고 있나요? 여름철 무더위를 피해 떠나기 좋은 국내 계곡 5곳을 소개할게요.⛱️

 

화악산계곡

사람이 많이 없어 ‘비밀의 계곡’이라고도 불리는 가평의 화악산계곡. 최대 수심 2M를 자랑하는 깊은 계곡으로 다이빙하기 좋은 곳으로 적극 추천입니다. 이곳의 명당은 ‘넓은다락방’ 펜션 앞이라고 하니 참고할 것.

주소: 경기 가평군 북면 화악리

 

진관사계곡

서울에 위치한 계곡을 찾고 있다면 북한산성 입구에 위치한 진관사계곡을 추천해요. 서울이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공기도 물도 맑은 곳으로 유명한데요. 멋진 자연경관으로 힐링하기 딱!

주소: 서울 은평군 진관동

 

백운계곡

한번 가면 매년 가게 된다는 백운계곡. 서울 근교인 경기 포천시에 위치해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김은 수심이 있는 스팟이 있어 물놀이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변에 식당들도 많으니, 음식을 따로 챙겨가지 않아도 되는 것이 큰 장점!

주소: 경기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내원사 계곡

맑은 물의 계곡으로 유명한 부산 근교에 위치한 내원사계곡. 수온과 수심이 물놀이하기에 최적화된 곳으로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계곡입니다. 취사 야영은 금지이니 간단한 간식만 챙겨가길!

주소: 경남 양산시 하북면 용연리

 

도마치계곡

잘 알려지지 않아 사람이 많이 없는 한적한 계곡을 찾고 있다면 도마치계곡이 답. 백패킹의 성지로 알려진 이곳은 알고 보면 물놀이 맛집인데요. 물이 상당히 깊어서 각종 물놀이 도구를 총동원해 놀기 좋기 때문이죠!

주소: 경기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