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 입을 수 없는 넘사벽 원피스? 무더위가 찾아오는 올봄과 여름, 원피스 하나로 저세상 힙 연출하는 코디 수칙을 알려드려요.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 역시 과감한 Y2K 무드가 패션에서도 이어집니다. 올해 옷장에 필수로 채워넣어야 할 로우 라이즈 하의가 준비되지 않았다면 하나 정도 있으면 좋을 원피스로 힙쟁이 무드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아직도 장바구니 속 트렌드 아이템을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 세 가지 수칙을 기억하세요!

1)컷아웃 디테일

컷아웃 디테일이 트렌드의 정점을 찍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단순히 톱에만 컷아웃이 있는 게 아니라 아래 설명할 롱 드레스에도 컷아웃이 심심치 않게 들어가 있어요. 옆이 과감하게 뚫려 있거나 등 전체가 파인 백리스 디자인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언더웨어가 신경 쓰인다면 약간의 트임이 있는 슬릿 드레스를 선택해 보세요! 혹은 꼭 드레스가 아니더라도 상하의 컬러를 맞춰 드레스처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2)시스루

원피스를 가장 힙하게 입는 방법은 속살이 다 비치는 시스루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물론 실생활에서 시도하기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죠. 확실한 것은 반짝이는 소재이든 훤히 비치는 오간자 소재이든 과감함이 필수로 탑재되어야 한다는 것.

최근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이효리 역시 시스루 드레스를 완벽히 소화했는데요. 부담스럽다면 휴양지에서 비키니웨어로 도전하거나 바지 위에 레이어드해 입는 식으로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3)롱앤슬림

유행템이라고 하기엔 늘 우리 곁에 있었던 기분이죠? 니트 소재의 골지 드레스는 슬림한 핏을 강조한 디자인이 주된 베이스입니다. 한 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이번 시즌에는 유독 발끝까지 내려오는 긴 드레스가 많이 보여요.

@_noeliadols

컬러는 피부의 색을 닮은 아이보리, 베이지 등의 스킨 색상부터 블랙 등 무채색을 입어주면 더욱 긴 길이를 강조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롱 드레스와 적절한 주얼리를 잘 활용한 인플루언서 노엘리아의 룩을 참고하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