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딱한 승모근부터 목, 어깨, 종아리까지 뭉친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리커버링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한때 둥근 곡선 형태의 요가링이 인기였지만 최근엔 압박점이 돌출된 리커버링이 인기입니다. 4개의 압박점이 근육을 좀 더 확실하게 눌러줘 셀프 마시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죠. 기존 요가링처럼 종아리에 끼워 사용할 수도 있고, 압박점 사이의 굴곡으로 허리 근육 마사지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헬스처럼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되고 손쉽게 뭉친 근육을 풀 수 있어 셀프 마사지 도구로 제격이죠. 아래 부위별 리커버링 활용법을 참고해 홈 스트레칭을 해보세요.

종아리 마사지

리커버링 또는 요가링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부위는 종아리입니다. 링을 끼우고 있는 것만으로도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지만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죠. 종아리 근육이 단단하게 뭉쳤거나 하체 부종이 심한 경우 종아리와 함께 허벅지, 엉덩이를 골고루 마사지해보세요. 혈액순환을 촉진해 부기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척추 마사지

잘못된 자세로 허리 통증이나 불편함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허리 주변 근육을 풀어주고 자세를 바르게 잡는 운동을 함께하면 불편함을 줄일 수 있어요. 리커버링은 요가링과 달리 상단에 W 굴곡이 있어 척추뼈 방해 없이 척추 근육을 마사지하기 좋습니다. 리커버링 굴곡을 허리 척추뼈에 맞추고 하체와 상체를 움직이며 근육에 압박을 주세요.

복부 마사지

리커버링의 특징 압박점을 활용해 복부 마사지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리커버링을 바닥에 두고 배꼽 주변에 위치하도록 엎으려 좌우로 움직이며 근육과 장기를 마사지해 보세요. 평소 소화가 잘 안돼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많이 차는 이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목 & 어깨 마사지

리커버링을 목과 어깨에 두고 뭉친 근육을 스트레칭할 수 있습니다. 거북목과 굽은 어깨가 고민이라면 퇴근 후 매일 리커버링 마사지를 해보세요.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근육을 충분히 풀어줄 수 있습니다. 목 뒤나 어깨뼈 사이에 리커버링을 두고 몸을 천천히 움직여 보세요. 뭉친 승모근을 풀고 굽은 어깨를 펴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