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무드를 듬뿍 머금은 물결 웨이브의 전성기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우아한 분위기의 굵은 웨이브부터 히피펌 스타일의 잔 물결 웨이브까지. 단조로운 헤어가 지겨워졌다면 다양한 물결 웨이브 팁을 참고해보세요.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비주얼이죠? 장원영은 긴 생머리인만큼 굵은 물결 웨이브를 즐겨합니다. 굵은 웨이브는 한 층씩 열을 가할 때 뜸을 들이듯 충분히 식혀줘야 컬 지속력이 높아집니다. 이때 앞머리 볼륨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가르마 쪽 뿌리 볼륨을 살리고 앞머리는 얼굴 라인을 타고 흐르는 듯한 웨이브를 넣으면 전체적으로 물결에 연결감을 줄 수 있습니다. 가르마 앞쪽에 헤어드라이어로 열을 주고 핀컬핀을 꽂아 고정하면 뿌리 볼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dear.zia

물결 웨이브를 연출하기 가장 좋은 헤어는 층이 없는 긴 머리입니다. 프리지아는 얇은 웨이브를 촘촘히 넣은 빼곡한 물결 웨이브를 즐겨하는데요. 굵은 물결 웨이브는 안쪽부터 바깥쪽까지 웨이브의 단을 일정하게 맞춰야 하지만 잔 물결은 웨이브의 단을 신경 쓰지 않아도 돼 비교적 손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모발 손상 때문에 히피펌이 꺼려진다면 프리지아처럼 잔 물결을 가득 넣은 히피 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것도 좋을 듯.

@for_everyoung10

물결 웨이브는 머리를 묶을 때도 유용한데요. 웨이브가 볼륨을 더해줘 납작한 뒤통수나 정수리와 같은 두상 단점을 보완하는데도 유용합니다. 모발 전체에 러프하게 잔 물결을 넣고 정수리 위로 높게 올려 묶는 포니테을 시도해보세요. 붙임 머리 없이도 풍성한 모발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보다나 트리플 플로우 물결고데기 25mm

봉 고데기로 한 단 한 단 물결을 만들어 주는 게 가장 좋지만 초보자의 경우 간격이 일정한 웨이브를 만드는 게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땐 물결 전용 고데기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S자 곡선 열판이 물결 모양으로 모발을 잡아줘 쉬고 빠르게 스타일링이 가능하죠. 열판 지름에 따라 웨이브 굵기도 다르게 연출할 수 있으니 다양한 스타일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