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에 등장해 2주 만에 8킬로 감량 사례를 보여주며 화제가 되었던 땅콩버터 다이어트. 몸무게 감량뿐만 아니라 지방이 빠지면서 허리둘레가 무려 16cm까지 줄었습니다. 평균 2~3kg 감량은 기본이라는 땅콩버터 다이어트, 도대체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 건지 함께 알아보시죠. 

땅콩버터 하면 다이어터들은 피해야 할 음식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땅콩버터는 100 g당 약 145kcal인 고열량 고지방 식품이 맞습니다. 하지만 땅콩버터에 들어있는 성분이 갈색 지방 조직을 활성화시켜 적당량 섭취하면 오히려 지방을 태우기 쉬운 몸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또한 포만감이 좋아 식사를 적게 되며 혈액 건강까지 좋아진다고 합니다. 땅콩버터란 이름 때문에 버터가 함유됐다고 오해하기도 하는데요, 사실은 버터처럼 크리미한 식감을 가지기 때문에 땅콩버터라 불립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공개한 땅콩버터 주스의 레시피는 땅콩버터 2/1T, 깍지콩 100g, 강황가루 1.5g, 바나나 반개, 물 200g입니다. 식단은 아침으로 땅콩버터 주스 한 잔, 점심으로 일반식, 저녁으로 땅콩버터 주스 한 잔과 일반식을 곁들입니다. 

그렇다면 시중에 파는 일반적인 땅콩버터를 사면 될까요? 시중에 파는 제품을 사용할 경우 100% 땅콩으로 만들어진것을 사용해야하는데, 제품 중에는 당분과 보존제를 첨가한 것들이 있어 잘 알아보고 사셔야겠습니다.

땅콩버터는 집에서 믹서기를 통해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뻑뻑하지만 20분 정도 계속 갈면 크리미한 버터의 질감이 완성됩니다.

이처럼 잘만 활용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완전식품 땅콩버터. 땅콩버터를 활용한 레시피를 참고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어보세요. 땅콩버터 컵케이크부터 땅콩버터 콘 슬로우, 땅콩버터 참치 샐러드, 땅콩버터 나물 무침 등을 즐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