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먹으면 맛도 영양도 두 배가 되는 의외의 음식 궁합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믿기 힘든 조합이지만 상상 이상으로 맛이 좋으니 믿고 먹어보세요.

 

딸기 & 파르메산 치즈

초콜릿 덮은 딸기보다 맛있는 파르메산 치즈 얹은 딸기! 파르메산 치즈에 함유된 부티르산과 딸기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만나 딸기 맛이 더욱더 달콤하고 풍미 깊어 집니다.

 

피클 & 아이스크림

희한한 조합 원탑. 달달하고 새콤한 맛으로 임산부들이 좋아할 맛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 들어 있는 설탕과 지방은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피클에 든 소금은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요소가 만나면 더욱 자극적인 맛을 느낄 수 있어 뇌에 보상효과까지 일으키게 됩니다.

 

피자 & 참치

참치에 함유된 글루타민산염은 감칠맛을 내줍니다. 간편하게 통조림 참치를 피자 위에 토핑처럼 얹어 먹으면 피자 맛이 더욱 풍성해집니다.

 

땅콩버터 & 카레

땅콩버터와 카레를 섞어주면 태국이나 인도에서 만드는 정통 카레와 비슷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실제로 인도와 태국에서는 농도를 걸쭉하게 만들기 위해 카레에 땅콩 가루를 첨가하기도 합니다. 농도가 짙어질 뿐 아니라 매운맛을 잡아주기도 합니다. 샌드위치에 땅콩버터를 바르고 강황 가루를 약간 뿌려주면 더욱 감칠맛 나는 맛을 내줍니다.

 

핫초코 우유 & 아보카도

핫초코 우유를 마실 때 아보카도를 약간 넣어 먹으면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초콜릿인 트뤼플을 음료로 만들어 먹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따뜻한 우유에 코코아 가루와 아보카도를 넣어 녹여 주면 완성!

 

커피 & 오렌지

아침에 즐겨 먹는 음식으로 잘 알려진 커피와 오렌지. 커피에 오렌지즙을 첨가하면 커피의 쓴맛을 잡아 부드러운 맛을 선사해 줍니다. 우유를 넣은 것만큼 부드럽진 않지만, 오렌지 특유의 단맛과 상큼한 향이 더해져서 매력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