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 클린 뷰티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모았다. 여기에 모은 신상품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지속적인 뷰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숨어 있다. ‘클린 픽’은 <얼루어> 클린 뷰티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 중에서도 남다른 제품력을 자랑하는 신상품에 주어지는 엠블럼이다.

12가지 유해 의심 성분을 반드시 배제할 것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과 <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의 저자이자 연성대학교 스킨케어 전공 이은주 교수와 함께 선별했다.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 12가지
1 디부틸히이드록시톨루엔(DHT)  2 미네랄오일  3 부틸하이드록시아니솔
4 소듐라우릴설페이트/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5 인공향료(향수와 방향제류는 제외)
6 트리클로산  7 파라벤  8 아보벤젠  9 옥시벤존 10 트리에탄올아민
11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디아졸리디닐우레아/ 디엠디엠히단토인
12 합성착색료(스킨케어류에 한하여)

지구 환경 보호에 가치를 두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일 것
세 가지 범주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시키는 제품이어야 한다.
1 동물성 원료 사용과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것(Animal friendly).
2 재활용할 수 있거나 생분해성 용기와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Recycle friendly/Recyclable material).
3 2021년 1월 식약처에서 발표한 유기농& 천연 화장품 기준에 부합하는 것(Earth friendly).

CLEAN PICK

1 원오세븐ㅣ스칼프 퓨리파잉 마이크로바이옴 샴푸
#식초샴푸 
발효식초 유래 성분을 담은 샴푸가 두피를 청정하게 관리하고,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건강하고 부드럽게 가꾼다. 500ml 3만4천원.

2 아토팜ㅣ수딩 젤 로션
#순둥순둥 #급속진정
가벼운 젤 제형 로션이 피부에 쏙 스며들어 강력한 수분 에너지를 충전한다. 아줄렌, 캐모마일꽃 추출물이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120ml 2만원.

3 닥터올가ㅣ태초 다시마 탈모 증상 완화 샴푸
#스펙업샴푸 #친환경패키지
탈락 모발수 개선, 미세먼지 세정력에 대해 임상시험을 완료한 기능성 샴푸. 폐플라스틱을 100%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제품이다. 500ml 4만5천원.

4 닥터지ㅣ그린마이드 모이스처 배리어 캄 에센스
#겹보습에센스 #피부장벽개선
피부에 촉촉이 스며드는 로션 에센스.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배합해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성분과 유사한 포뮬러로 만들었다. 150ml 2만9천원.

5 파머시ㅣ10% 나이아신아마이드 나이트 마스크
#수분코팅 #피부톤정리
바르고 자는 수면팩. 탱글한 젤 텍스처 속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밤사이 피부를 화사하게 밝히고, 모공을 정리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한다. 50ml 5만3천원.

6 오하브ㅣ보타닉바이옴 크림
#고기능비건 #탄력크림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에 수분을 코팅한다. 효모 유래 콜라겐과 펩타이드를 더한 포뮬러가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고 노화의 징후를 케어한다. 45ml 4만9천원.

7 메디힐ㅣ티트리 수딩 선크림
#진정자차 #친환경선케어
기미, 주근깨의 주범인 봄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진정에 효과적인 티트리 성분을 포함해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이다. 50ml 2만5천원.

8 플로랑스 네이처ㅣ유기농 아르간 헤어마스크
#엔젤링헤어마스크 #손상모관리
프랑스 최대 유기농 농장인 플로랑스 네이쳐에서 생산한 아르간과 시어버터를 함유한 헤어 마스크. 잦은 염색과 탈색 등으로 손상된 모발에 보습과 영양을 불어넣는다. 150ml 3만4천원.
EDITOR’S COMMENT 샴푸 후 모발에 고루 바른 후 헹구어내면 찰랑이는 머릿결을 연출할 수 있다. 차르르 흘러내리는 윤기는 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