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 예민 피부도 미백 화장품 써도 되나요?

툭하면 붉어지거나 트러블이 생기는 예민보스도 미백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도 될까? 김홍석 원장은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면 문제없다고 말한다. 대표적 미백 성분인 비타민 C의 경우 pH 3.5 이하가 되었을 때 활성도가 유지되므로 민감한 피부가 바르면 따가움을 느낄 수 있는데, 이를 보습제가 완화해주기 때문이다. 유기농이나 더모 코스메틱의 미백 라인 중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고르는 것도 좋겠다.

0212-038-1

1 갸마르드 by 온뜨레의 화이트 세럼 에끌라 온천수, 유기농 식물, 천연의 멜라닌 합성 과정을 막는 복합 성분의 조합으로 피부톤 개선과 수분 공급을 돕는다. 30ml 6만7천원.
2 눅스의 화이트 세럼 고농축 비타민 C가 함유돼, 다크 스폿은 물론 여드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트러블이 쉽게 생기는 복합성의 칙칙한 피부인 사람에게 제격이다. 30ml 5만9천원.
3 아비브의 하이드레이션 크림 워터 튜브 유해 성분을 모두 배제한 안전한 크림이다. 나이아신아마이드, 시어버터, 쇠비름 추출물 등이 함유돼, 미백, 보습, 염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75ml 3만9천원.
4 폴라초이스의 리지스트 퓨어 래디언스 브라이트닝 극민감성 임상시험을 완료한 미백 기능성 에센스로, 식물성 항산화 성분, 비타민 C, 고농도의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배합해 만들었다. 30ml 4만3천원.

    에디터
    이정혜
    포토그래퍼
    JUNG WON YOUNG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성형외과 원장)
    참고서적
    올 댓 코스메틱 '예담'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