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닝, 시술과 화장품 사이
희고 고운 피부를 위해 화이트닝 제품과 시술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화이트닝 시술과 제품, 그리고 실제 화이트닝 시술과 제품으로 효과를 본 이들의 의견까지 모두 담았다.
⇢ 인기 있는 레이저 시술
레블라이트 토닝 기존 C6 레이저에서 출력이 60% 증가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피부 조직의 손상 없이 넓은 부위가 균일하게 관리된다. 잡티와 모공, 잔주름, 피부 탄력 개선과 여드름 흉터 완화에 효과적이다.
엑셀 V 레이저 복합 피부 노화 개선 레이저 시술. 세 가지의 다른 레이저를 한 장비에 모아 다양한 파장을 한 번에 조사한다. 기미, 홍조, 다크 서클, 모세혈관 확장, 딸기코 등의 치료에 좋다.
루메니스 원 7가지 파장의 레이저가 동시에 조사돼 피부 진피층까지 침투한다.
주근깨와 검버섯, 안면 홍조 개선에 효과적이며 피부 탄력에도 도움이 된다.
젠틀 맥스 레이저 1064nm, 755nm 두 가지 파장의 레이저가 색소 질환, 혈관 질환, 피부 탄력을 함께 개선한다. 기존 IPL레이저로 치료하기 힘들었던 색소 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며, 자체 냉각 시스템이 피부 표면을 보호해 통증이 적다.
제네시스 토닝 1064nm 레이저를 수천 번 얼굴에 조사하는 치료로 레이저 토닝과 함께 시술하는 경우가 많다. 레이저 토닝의 미백 효과가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가 있으며, 단독으로 사용해도 잡티와 홍조가 개선되고 탄력이 증진된다.
⇢ 꾸준히 사용한 화이트닝 제품과 그 이유
1 SK-Ⅱ의 셀루미네이션 오라 에센스 “5년간 꾸준히 사용했다. 사용 결과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밝아졌고, 가끔은 비비크림을 바른 것처럼 민낯이 빛나 놀라곤 한다. 제품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고, 제품을 바른 후에도 건조하지 않다. 피부결까지 관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 유승재(43세, 플로리스트)
2 빌리프의 더 트루 화이트닝 에센스 “남들보다 피부가 까매서 평소 화이트닝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한 이유는 눈에 띄게 피부가 밝아지고 얼굴에 생기가 도는 것과 민감성 피부임에도 트러블 없이 순하게 스며든다는 것.” – 최화란(31세, 호텔리어)
3 랑콤의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 [AI]™ “화이트닝 제품의 효과를 처음으로 믿게 해준 제품이다. 다크스팟에 꾸준히 발랐더니 잡티가 눈에 띄게 옅어졌고, 다크스팟뿐 아니라 여드름을 짠 후 남은 붉은 자국에도 효과가 좋다.” – 정유진(32세, <얼루어> 뷰티 에디터)
4 시슬리의 휘또 블랑 인텐시브 화이트닝 세럼 “환한 피부를 갖고 싶었지만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시술은 받고 싶지 않았다. 맑은 피부톤과 매끈한 피부결을 위해 이 에센스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꾸준히 사용한 후 피부가 부쩍 맑고 부드러워진 듯하다. 피부에 자극이 적으면서도 효과는 좋은 편이다.” – 이재령(38세, 칼럼니스트)
5 라네즈의 오리지널 에센스 화이트 플러스 리뉴 “직업 특성상 야근이 잦다. 야근을 하고 나면 으레 피부가 칙칙해지고 들떠 보이곤 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한 후부터는 야근을 자주 해도 피부가 촉촉하고 환해졌다. 아홉 병째 사용할 정도로 애용 중이다.” – 류정아(35세, 뮤지컬 안무 연출가)
6 키엘의 투명 광채 에센스 “투명 에센스라는 애칭처럼 피부가 갈수록 투명해진다. 물처럼 묽은 타입이라 부드럽게 스며들고, 사용할수록 잡티가 옅어지고 피부가 밝게 빛나는 점이 마음에 든다.” – 김영진(32세, 웹 디자이너)
희고 고운 피부를 위한 좋은 습관
희고 고운 피부를 위한 기본 원칙은 하루 8잔 이상 수시로 물을 마시고,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추가 잡티 생성을 방지하는 것이다. 또 피망과 브로콜리 등의 녹색 채소와 딸기와 사과 같은 과일을 수시로 먹어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도 맑은 피부톤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비타민C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고 피부층을 보호하며 콜라겐 생성을 돕기 때문이다. 매일 클렌징을 깨끗하게 하고 일주일에 1~2회는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를 하는 것도 희고 고운 피부를 위해 중요하다. 피로가 쌓이면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므로 평소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세포가 재생되는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고 자는 것도 관리에 도움이 된다.
최신기사
- 에디터
- 뷰티 에디터 / 김지수
- 포토그래퍼
- 정민우
- 참고도서
- 영(안건, LOL WORKS)
- 도움말
- 김재경(차앤박피부과 양재점 원장), 유서례(이지함 피부과 이대점 원장), 안건영(고운세상 피부 과 청담점 원장), 이규엽(후즈후 피부과 압구정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