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아이
젊음의 상징인 팽팽하고 환하게 빛나는 눈가는 모든 여성의 로망이다. 연약한 눈가 피부에 찾아오는 노화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베스트 아이 케어 제품과 지금 알아두면 좋을 마사지법.
“몇 살부터 아이 크림을 바르기 시작했느냐에 따라 중년 이후 눈가 주름의 개수가 달라질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을 곧이곧대로 믿은 에디터는 노화가 시작된다는 스무 살이 되면서부터 아이 크림을 바르기 시작했다. 세월이 흐르면서 조금씩 건조함과 처짐 등 노화의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했지만 눈가 피부는 여전히 환하고 팽팽하다. 이는 모두 일찍이 시작한 아이 케어 덕분이다. 아이 케어 15년 차 뷰티 에디터가 자신 있게 꼽은 고민별 아이 케어 제품을 눈여겨보길. 그리고 지금 당장 아이 케어를 시작하길!
1 주름 개선
주름 개선 기능의 아이 크림에는 보통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만들어내는 활성 성분이 들어 있거나 보톡스 유사 성분인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있다. 요즘에는 필러 시술에서 착안한 제품도 다수 등장하고 있어 주름 사이의 굴곡을 일시적으로 메우기도 한다. 이는 장기간 사용시 실제로 주름이 옅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다크서클 개선 + 생기 부여
화이트닝 에센스를 바른다고 한순간에 다크스팟이 사라지거나 피부가 환해지지 않듯이, 눈가 다크서클이나 칙칙함도 마찬가지다. 얼굴 피부 중 가장 얇은 눈가 피부는 더욱 섬세한 케어가 필요하다. 피부를 칙칙해 보이게 하는 멜라닌을 완화하고 피부 속 뭉친 혈액이 비쳐 보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용 애플리케이터로 혈행을 원활하 게 해주는 것을 권한다.
3 단시간 집중 케어
유독 피로가 심한 날에는 어김없이 눈가가 가장 먼저 생기와 활력을 잃는다. 단시간 내에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눈가를 건강하게 가꾸고자 한다면 아이 전용 시트 마스크만 한 것도 없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미영은 아침에 심하게 부은 눈가에 눈가 전용 마스크를 10분만 하고 나면 화장이 훨씬 잘 받는다고 말한다.
최신기사
- 에디터
- 프리랜스 에디터 / 한은경
- 포토그래퍼
- 이주혁
- 일러스트레이션
- 홍유니(Hong Yuni)
- Courtesy of
- The History of Wh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