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NESS

안소희의 쏘핫 보디 비결? 10년째 하고 있는 이 운동!

2025.11.24김가혜

파워플레이트 안소희파워플레이트 안소희

취미 운동 메뚜기도 안착하게 만든다는 파워플레이트. 그 효과는?

관리하는 셀럽들의 파워! 파워! 파워!

파워플레이트 안소희
인스타그램@ssoheean

안소희, 츄, 이유비, 그리고 부승관의 공통점은? 바로 파워플레이트로 관리한다는 사실. 손태영은 출산 후 하체 부기를 빼는 데 탁월한 효과를 경험했다 말하기도 했죠.

파워플레이트란 초당 30~40회의 미세한 진동이 상하 좌우로 발생하는 기구로 발레와 필라테스를 접목한 동작들을 진행하는 운동인데요. 보기에는 간단하지만 근육 운동량이 지면 운동보다 무려 30~50배. 30분 운동만으로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년 전 <나 혼자 산다> 출연 당시 이 운동으로 ‘약과 칼로리’를 불태웠던 안소희. 최근 채널에서 10년째 하고 있는 운동으로 다시 소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에 출연한 리본스튜디오의 이승아 원장은 “기구에 올라가자마자 혈액순환이 빠르게 된다” 말했는데요. 특히 호르몬 주기에 따라 영향을 받는 여성들이 체형을 잡을 때 효과적이며, 전신순환이 되기 때문에 안티 에이징과 정신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파워플레이트 츄
인스타그램@chuuo3o

츄 역시 채널에서 파워플레이트를 소개했는데요. 쉬워 보이는 것과 달리 땀이 폭발하는 고강도 운동임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 기구는 없지만 운동은 하고 싶어!

집에서도 따라 할 수 있는 파워 스트레칭. 필요한 건 매트와 의지 뿐입니다.

고관절 & 장요근 순환 운동 1

  1. 1. 한쪽 다리는 앞으로 보내 무릎을 접고, 반대쪽 다리는 뒤로 껑충 보냅니다. 이때 앞발 아래에 스텝퍼를 놓아도 효과적입니다.
  2. 2. 어깨는 말리지 않게 펴고, 손바닥을 정면으로 향하게 한 상태에서 손끝을 최대한 옆으로 벌립니다.
  3. 3. 발가락은 최대한 벌리고, 무릎과 발목은 일자가 되게 만듭니다. 배보다 가슴이 나올 수 있게 대각선으로 높이 듭니다.
  4. 4. 손 끝으로 바닥을 짚고, 뒷다리 무릎만 1cm 정도 내립니다. 꼬리뼈를 아래로 내려준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내려갔다 올라옵니다.
  5. 5. 반대쪽도 똑같이 자세와 호흡을 신경 쓰며 합니다.




고관절 & 장요근 순환 운동 2

  1. 1. 매트 끝에 앉아 앞다리를 ㄱ자로 만들고 뒷다리는 길게 뻗습니다. 이때 힙라인이 일자가 되도록 자세를 바르게 만듭니다.
  2. 2. 기둥이나 바닥을 짚고 상체를 동그랗게 말아 줍니다.
  3. 3. 코 끝부터 시작해 가슴, 명치 순으로 상체를 천장 방향으로 일으킵니다.
  4. 4. 힙을 누를 때는 꼬리뼈를 사선으로 내려주는 것이 포인트. 무리하지 않고 1mm씩 근육을 늘려주어야 다치지 않고 예쁘게 몸을 늘릴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