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관리에 진심인 언니들의 아침 루틴
80대에 유튜브를 시작한 선우용여부터 여전히 밝은 에너지를 지닌 신애라와 엄지원 등, 나이에 지지 않는 그녀들이 하루를 알차게 여는 모닝 루틴!
엄지원 – 오일 풀링

엄지원의 모닝 루틴에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오일 풀링! 양치질을 하기 전 올리브오일을 이용해 오일 풀링을 먼저 한 뒤 양치를 한다고 해요.
몇 년 전 이효리가 한다고 해 국내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오일 풀링은 무려 5,000년 전 인도에서 시작된 전통 의학 체계인 아유르베다에서 유래된 유서 깊은 치아 관리법인데요, 구강 내 세균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할 경우 플라그와 구취가 줄며 잇몸 염증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1회, 10~15분 정도가 적당하며 너무 오래하거나 자주하면 오히려 구강 상태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오일은 올리브오일같은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오일 풀링 후 양치질을 해주고 오일 풀링시 오일을 삼키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선우용여 – 음악과 스트레칭

선우용여의 아침은 발랄하게 시작합니다. 그녀가 아침에 눈을 떠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좋아하는 노래를 켜는 일이라고 해요. 긍정적인 기분을 가장 먼저 챙기는, 일등 이너뷰티 비법이라고나 할까요?



이후 선우용여는 스킨케어를 마치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합니다. 근력 운동은 별도로 센터를 다니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는 밤사이 뭉친 몸을 풀어주는 정도로만 한다고 해요. 고령인 만큼 척추 운동 보조 기구를 이용해 척추를 풀어주고 이후 고관절과 장요근도 꼼꼼히 스트레칭해줍니다. 한 자세당 15초 정도 해주면 좋다고 하네요. 스트레칭을 하는 그녀의 모습은 80대란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유연한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근육을 깨워준 뒤에는 아침에 달걀 두 개 정도로 단백질 보충을 해준다고 해요. 나이가 들수록 근육의 가치는 더더욱 올라간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신애라 – 꿀 한 스푼

신애라의 아침은 분주합니다. 눈을 뜨자마자 따듯한 물을 한 잔 마셔서 자는 동안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하고 몸의 깨워 순환을 돕습니다. 또 공복에 건강한 꿀 한 스푼을 먹는데요, 빅뱅의 대성도 이런 모닝 루틴을 갖고 있다고 해요.
기상하자마자 물 한 잔, 루틴은 많이 들었을 거예요. 그럼 꿀 한 스푼은 어떤 이점을 지닐까요? 공복에 꿀을 먹으면 장운동을 활성화해 배변 활동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 꿀은 당분이 높은 편으로 빠르게 에너지 충전을 할 수 있죠. 단, 당분이 높은 만큼 적정량 섭취해야 하며 질 좋은 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 사진
- Instagram of @umjeewon, Youtube of @순풍선우용여, @play-channe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