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고 부드러운 긴 스트레이트 헤어를 유지하고 싶다면 주목! 비싼 클리닉이나 제품 대신 머릿결을 찰랑찰랑하게 개선해 줄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아보카도

머릿결에 필요한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두피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아보카도. 비타민 E가 함유돼 머리카락의 건강을 촉진해 줍니다.

달걀

달걀에는 단백질과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함유돼 머릿결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 복합체의 일종인 비오틴은 머리카락의 탄력과 근력을 강화해 줘 탈모 방지에도 좋아요.

녹색 잎채소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는 비타민A, 비타민C, 철분, 칼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철분은 적혈구가 산소를 이동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적혈구가 모낭에 산소를 공급하면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어요.

견과류와 씨앗

호두, 아몬드, 캐슈넛 등의 견과류와 삼바씨, 플랙씨드 등의 씨앗류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두피와 머릿결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줄여줘 자극받은 두피에 좋고, 머릿결을 더욱더 빛나고 부드럽게 해줍니다. 비타민E가 부족하면 모발이 쉽게 끊어집니다.

어류

연어, 참치, 고등어 등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줄여주고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모낭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피지 분비의 균형을 유지해 줘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당근

고구마와 당근에는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이 부족하면 두피가 건조해져 비듬과 탈모를 유발합니다.

굴에는 아연이 풍부합니다. 아연은 두피의 피지선을 건강하게 지켜주고 모발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는 외부 세균과 바이러스 등의 침투를 막아주고 두피와 모근을 보호해 줍니다. 아연이 부족할 경우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