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 같은 머릿결을 위해 샴푸를 한 뒤에 린스나 트리트먼트와 같은 다양한 헤어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린스와 트리트먼트는 엄연히 다른 기능이 있으나 자주 혼동되기 쉬운 제품입니다. 두 제품의 특징과 사용법 및 사용 순서를 알려드릴게요.

린스(=컨디셔너)

린스는 샴푸를 한 모발 표면을 코팅해 정전기가 일어나는 것을 막아주고 자외선으로부터 차단해 주는 기능이 있어요. 상한 머릿결을 복구하기는 어렵지만, 일시적으로 부드럽게 윤기를 내주는 효과를 내줍니다. 컨디셔너는 매일 사용해야 하며 샴푸를 한 뒤 도포하고 1분 정도 기다린 다음 씻어내면 됩니다.

트리트먼트(=헤어 팩)

트리트먼트는 컨디셔너보다 모발에 직접적으로 영양분을 공급하는 제품으로 극손상모가 고민이라면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틀에 한 번 정도만 사용해도 되며, 모발에 영양분이 깊게 침투될 수 있도록 15분 정도 발라 놓고 헹궈주세요. 모공을 막거나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두피에 닿지 않게 모발에만 사용하도록 주의하세요.

사용 순서

두 제품 모두 사용할 시, 컨디셔너를 트린트먼트보다 먼저 사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일 텐데요. 올바른 사용법은 컨디셔너보다 트리트먼트를 먼저 사용하는 것입니다. 트리트먼트의 영양분이 컨디셔너로 인해 코팅된 모발에 흡수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트리트먼트로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하고 마지막으로 컨디셔너로 모발의 겉면을 코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