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편의점 물류 입고 시간은 언제야?!

요즘 인기 좀 있는 캐릭터는 편의점에 다 모였다! 올해 초 ‘포켓몬 띠부씰’이 부활하면서 ‘편의점 오픈런’이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열풍인데요. ‘포켓몬빵이 쏘아 올린 볼’로 인해 캐릭터 마케팅 전략이 인정받으면서 국내 편의점 브랜드는 누가 더  인기 있는 캐릭터를 선점할 것인가를 두고 경쟁이 치열해졌어요.

 

펀슈머의 인증샷각

새로운 제품에 흥미를 느끼는 ‘펀슈머’ MZ 세대의 이용률이 높은 편의점은 2030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를 위해 콜라보 상품들이 줄지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에요. 인싸템으로 떠오른 어덜트의 캐릭터 상품을 어렵게 획득하면? 당연 SNS 인증샷각.

 

오늘은 뭐가 뽑힐까? 두근두근

시중에 포켓몬 띠부띠부 스티커가 많이 판매되고, 오히려 한 장에 더 많은 캐릭터가 붙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게 끌리지 않는 이유! 포켓몬 띠부씰의 또 다른 흥행 요인은 바로 ‘뽑기’가 아닐까. 최근 당근 마켓 등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웃돈을 주고 판매하기도 하고, 중복씰을 서로 교환하는 활동이 활발하다고 해요. 띠부씰로 시작해 이제는 판박이, 키링에 미니 장난감까지. 없어서 못 사는 게 마치 명품 오픈런과 다르지 않아요. 실제로 물류 입고 시간을 노리며 기다리는 사람들이 꽤 많다고.

 

편의점 콜라보 시대

국내 4대 편의점 중 CU는 작년 10월 RPG 게임 ‘쿠키런: 킹덤’과의 콜라보로 9개월 만에 1000만 개를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어요. 뒤이어 GS 25가 콜라보한 ‘넥슨의 메이플 스토리’ 캐릭터 빵은 품절 대란을 겪으며 캐릭터 마케팅의 위력을 입증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페파 피그 등 글로벌 애니메이션을 다수 보유한 완구 업체 데이비토이와 캐리턱 굿즈 상품 개발 업무 협약을 맺었고, 이마트 24 역시 게임 ‘검은 사막’과 협업한 검은 버거부터 블랙 디저트까지 총 9종의 검은 메뉴를 선보였답니다.

 

이중에 보이면 꼭 사야 하는 건?

포켓몬빵 띠부씰

포켓몬빵이 인기에 힘입어 신상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는 소식. 띠부씰이 1세대에 이어 2세대도 나와서 마음이 급해지네요!

판매 : 전체 편의점 브랜드

 

짱구 젤리 띠부씰

포켓몬 띠부씰 다음으로 인기 있는 짱구 띠뿌디뿌씰이 91종 랜덤으로 들어 있는 젤리! 젤리는 거들 뿐.

판매 : GS25

 

스물다섯 스물하나 빵 띠부씰

세븐일레븐의 프리미엄 빵 브래드 ‘브레다움’에서 ‘스물다섯 스물하나’와 콜라보 한 상품으로 띠부씰 24종이 랜덤으로 들어있어요. 커플들의 대화처럼 빵도 띠부씰도 달콤하니 썸남, 썸녀에게 하나?

판매 : 세븐일레븐

 

액션가면 라멘 띠부씰

이번엔 라멘이다! 92가지 짱구 스티커 중 랜덤으로 스티커가 들어가 있는 돈골라멘. 짱구가 그려진 비주얼과 다르게(?) 돼지뼈 육수 베이스로 고소한 맛이 꽤 괜찮다고.

판매 :  CU

 

포켓몬큐브카

4개의 바퀴가 달린 포켓몬큐브카 장난감. 어떤 포켓몬 큐브카가 걸릴지, 띠부씰 못지않은 긴장감을 선사하는 아이템(?). 밑에 바퀴를 굴린 바퀴가 없는 옆면으로 눕히면 팽이처럼 데굴데굴 돌아가는 재미가 있어요.

판매 : CU 편의점, 이마트

 

메이플스토리빵 띠부씰

GS25에서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빵. 80종의 메이플 스티커가 들어있어서 게임 ‘메이플스토리’ 마니아 사이에서 아주 핫하다고 해요.

판매 : GS25

 

포켓몬 키링

다양한 종류의 포켓몬 키링을 세븐일레븐과 GS 25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어요. 세븐일레븐은 뽑기로, GS25에서는 젤리빈 안에 랜덤으로 들어 있어요.

판매 : 세븐일레븐, GS25

 

짱구 피규어와 키링

6종 랜덤 짱구 피규어부터 짱구 키링까지! 끝이 없이 나오는데, 끝이 없이 탐이 난다는 게 함정.

판매 : 세븐일레븐

 

캐릭터 틴케이스

공주들 사이에서도 핫하다는 시크릿쥬쥬 틴케이스&키링, 헬로키티 틴케이스&젤리빈 아크릴 스탠드, 짱구초코비 틴케이스 모두 편의점에서 판매한다니!

판매 : 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