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여름 제주 맛지도 최최최최종! 제주살이 고수 김나영과 제주 주민 14년 차 이재훈이 보증했다.
김나영 Pick!

심바카레
지난 6월 김나영 가족 제주살이의 시작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까스와 카레 맛집 ‘심바카레’였습니다. 이준이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곳’이라고 말하는 장소라죠. 아이들은 이곳의 마스코트 ‘심바’와 노느라 또 행복해 보이네요. 웰컴 키즈, 웰컴 강아지존입니다.
무릉소운 더 테이블
제주살이 열흘 동안 세 번이나 방문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강추 메뉴는 아라비아따 파스타입니다. 첫 방문 때 한 접시를 나눠 먹은 게 아쉬워서 두 번째 방문 때는 1인 1접시를 주문했는데요. 이준이의 원픽은 바질 페스토 파스타. 안심스테이크와 티라미수까지 모든 메뉴가 사랑이었다고 합니다. 김나영이 먹어보기 전으로 돌아가고 싶다 말한 오란다 맛도 궁금하네요.
제주고로

숙소와 가까워 구내식당처럼 이용한 맛집. 김나영 입맛 저격 메뉴는 고로덮밥과 바질토마토. 신우는 차돌박이 우동, 이준이는 닭튀김을 원픽으로 꼽았다고요.
베롱혼디
김나영 피셜 “무림의 고수를 만난 느낌” 카페. 모든 메뉴가 놀라울 정도로 다 맛있다고 하는데요. 마이큐는 이곳의 베롱라떼를 1일 2잔 했고, 이준이 딸기라떼, 신우는 매실 소르베 에이드, 김나영은 커피에 레몬 소르베가 들어간 ‘로마노프레’를 원픽으로 꼽았습니다. 음료는 물론이고 도지마롤까지 직접 만드신다니 사장님 내공이 정말 대단하신 것 같네요.
위이
친구 추천으로 방문했다가 제주에서 가장 많은 사람을 본, 인기 브런치 카페. 브런치 메뉴에 화이트 와인을 곁들이고, 식후에 시그니처 커피들을 맛보는 시간들이 그저 부러운데요. 영상을 보면 “거품이 엄청 부드러워서 크림 생맥주” 같다는 카푸치노 프레도가 너무 당깁니다. 마당이 넓어 사진 찍으며 놀기 좋은 장소라고 하네요.
모라시
까눌레 추가 주문이 필수였다는 카페. 마이큐가 정말 사랑한 밀크티가 있고, 가족 모두가 사랑에 빠진 강아지 ‘오구’도 있습니다.
이재훈&성시경 Pick!

제주돔베고기집
‘먹을 텐데’ 제주지부장, 제주 주민 14년 차, 31년 차 가수 이재훈이 추천한 돔베고기 맛집. 제주에는 돔베고기 맛집이 정말 많지만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매일 사과, 배, 양파를 듬뿍 넣어 담근 김치 때문입니다. 이재훈은 돔베고기에 순두부, 홍어가 나오는 4인 돔베한상에 핑크색 라벨지가 붙은 생막걸리를 주문. 이 집 수육은 꼭 콩잎에 싸서 먹어보라고 했는데요. 성시경 역시 타이 바질향이 나는 콩잎이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준다며 추천했습니다.
앞뱅디식당
1년 전 이재훈과 방문했다 반한 각재기국 맛집. 전날 과음하고 해장 목적으로 찾았는데요. 멜튀김과 맥주로 가볍게 시작해(?) 뚝배기가 등장하는 순간 한라산을 주문하는 애주가 아저씨 둘. 해장 하러 왔다가 다시 한 잔 하게 되는 것이 이곳의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성시경은 또 다른 각재기국 맛집으로 ‘정성듬뿍 제주국’도 추천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