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스니커즈 쇼핑 리스트
지구에 끼치는 영향을 덜어낸 친환경 스니커즈를 신고 자연을 온몸으로 만끽할 때.
끌로에(Chloe)의 나마
MATERIAL 카프스킨 PRICE 1,170,000원
DISTINCT 럭셔리 메종으로는 최초로 비콥 (B-Corp) 커뮤니티에 합류한 끌로에 ‘나마’ 스니커즈. 전체 중량 40%에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으며, 슈즈를 구성하는 가죽 중 94%는 ‘레더 워킹 그룹’의 인증을 받은 태닝 공장에서 조달받았다.
비바이아(Vivaia)의 어반
MATERIAL 울, 리사이클 PET PRICE 188,000원
DISTINCT 페트병을 재활용하는 공급업체 리프리브와 파트너십을 맺은 비바이아. 플라스틱병을 플레이크 형태로 쪼개어 실로 압출하는 방식을 적용해 신고 벗기 편한 니팅 소재 스니커즈를 탄생시켰다.
아식스(Asics)의 노바블라스트 4 플래티넘
MATERIAL 리사이클 우븐 PRICE 179,000원
DISTINCT 기하학적인 트램펄린 아웃솔 디자인이 우수한 반발력을 제공한다. 75% 이상 재생 원료로 구성한 우븐 소재에 20%에 달하는 바이오 원료를 함유한 ‘FF 블라스트 플러스 에코’ 쿠셔닝을 매치했다.
어그(Ugg)의 캡트레일 로우
MATERIAL 스웨이드 PRICE 258,000원
DISTINCT 신발 한 켤레를 제작할 때마다 기존 온실가스 배출량의 40%를 줄이겠다고 선언한 어그. 새로운 트레일화는 쿠셔닝과 접지력이 우수한 풋베드, 사탕수수를 활용한 바이오 EVA 미드솔과 100% 재생 가능한 폴리에스터 끈을 사용했다.
팀버랜드(Timberland)의 그린스트라이드 모션6
MATERIAL 프리미엄 팀버랜드® 가죽 PRICE 258,000원
DISTINCT 바이오 소재를 65% 이상 함유한 ‘그린스트라이드’ 솔이 장시간의 여정에도 발을 편안하게 지지한다. ‘레더 워킹 그룹’ 인증을 받은 가죽과 재생 농업을 도입한 농장에서 조달한 고무를 55% 함유했다.
올버즈(Allbirds)의 트리 플라이어 2
MATERIAL 텐셀 라이오셀 PRICE 220,000원
DISTINCT FSC 인증을 획득한 텐셀 라이오셀 어퍼와 천연고무 아웃솔,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섬유, 사탕수수를 가공해 만든 스위트폼 미드솔 그리고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한 끈으로 구성한 러닝화.
베자(Veja)의 V-90
MATERIAL O.T.(Organic Traced)레더 PRICE 248,000원
DISTINCT 기계식 무두질을 통해 유연한 질감을 이끌어낸 O.T. 레더로 디자인했으며, 100% 유기농 인증을 받은 우루과이의 농장에서 공급받는다. 여기에 브라질과 페루에서 생산하는 오가닉 코튼 끈, 아마존에서 채취한 고무 수액으로 만든 밑창을 매치함으로써 재배지의 지역사회를 돕는 데 기여하고 있다.
루이 비통(Louis Vuitton)의 찰리
MATERIAL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바이오폴리올 PRICE 1,540,000원
DISTINCT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지속가능한 가치를 반영한 유니섹스 스니커즈. 아웃솔은 94% 이상 재활용 고무로, 본체는 재활용 폴리에스터와 옥수수 기반의 플라스틱인 바이오폴리올 합성 소재로 만든다. 이 밖에 LV 로고 등 슈즈 디테일 곳곳에서 100% 재활용 가능한 에코닐 소재를 확인할 수 있다.
리복(Reebok)의 플로트직 시메트로스
MATERIAL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PRICE 159,000원
DISTINCT 어퍼 부분에 리사이클 재생 소재를 매치한 퍼포먼스 슈즈. 충격을 흡수하고 힘을 분산하는 혁신적 에너지 리턴 시스템 ‘지그’와 강성을 줄인 탄소 고무 아웃솔로 장거리를 뛰는 숙련된 러너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뉴발란스(New Balance)의 574 그린리프
MATERIAL 소가죽,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PRICE 119,000원
DISTINCT 다채로운 협업 라인으로 고공 행진 중인 ‘뉴발란스 574’의 클래식한 외관은 유지하고, 재활용 폴리에스터 메시와 재생 가능한 바이오 폼(3%) 미드솔, 리사이클 러버(5%) 아웃솔로 구성한 ‘그린리프’ 라인.
- 아트 디자이너
- 이청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