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임을 얼굴에 바른다?! 최근 틱톡과 유튜브 쇼츠에서 뷰티 유튜버들이 슬라임처럼 보이는 미끈덩한 질감의 마스크팩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mingarden_

얼굴에 슬라임을 얹는다?! 최근 SNS에 마치 슬라임처럼 보이는 정체불명의 무언가를 얼굴이 얹는 영상이 종종 등장하는데요, 이 독특한 제품은 해초 씨앗을 이용한 마스크팩이라고 합니다.

@mingarden_

해초는 미네랄이 풍부해 우리 몸은 물론 피부에도 이로운 재료죠. 최근 틱톡과 유튜브 쇼츠를 중심으로 이 해초의 씨앗을 이용한 독특한 팩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초 씨앗에 물 또는 우유를 적당량 섞어주면 씨앗의 콜라겐으로 인해 마치 슬라임처럼 점성 있는 텍스처가 완성됩니다. 이를 얼굴에 도포해 준 뒤 30분 정도가 지난 후 떼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점도가 있어 얼굴 주변 머리카락에 잘 붙을 것 같지만 의외로 쉽게 떼어진다고 하네요. 때문에 얼굴 전체에 펴 바른 다음 눈과 코, 입에 구멍을 뚫어주면 답답하지 않게 팩을 할 수 있어요.

smartstore.naver.com/uskinmall

팩을 믹싱하는 게 귀찮은 이들을 위해 아예 마스크팩 타입으로 출시된 제품도 있습니다. 뮤지컬 ‘헤드윅’에 출연하며 매일 짙은 무대 화장을 해야했던 배우 이규형이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했을 때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죠. 

피부 쿨링, 진정 및 보습 효과로 점점 더워지는 요즘 주목받고 있는 해초 씨앗 팩. 해초 씨앗은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며 개봉 후 6개월 ~ 1년 사이에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올여름에는 해초 씨앗으로 피부관리 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