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은 콜라겐 부족? 나이가 들면 입술이 점점 얇아지는 이유.

최근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연예인 콘텐츠 중 하나가 바로, 나이가 든 셀럽들의 과거 레전드 시절을 비교해서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잔주름 하나 없이 찬란한 미모를 발산하는 어린 시절을 보다 보면 어느새 세월이 많이 지났음을 깨닫게 되죠. 보다 보면 무심코 한 가지 특징을 발견했는데요. 바로 남성이든 여성이든 나이가 들면서 모두 입술이 얇아진다는 특징입니다. 주위를 둘러보세요. 입술이 도톰한 노인들은 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자글자글한 주름에 거의 파묻힐 정도로 입술이 얇다는 사실을 알게 될 거예요! 왜 나이가 들면 입술이 얇아지는 걸까요? 도톰한 입술을 유지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입술이 얇아지는 진짜 이유

얼굴 전체 피부 중에서 입술은 특별합니다. 다른 피부보다 입술 피부가 얇은 이유는 피지선, 모공, 땀샘이 없기 때문이죠. 수분이 적어 쉽게 부르트기도 합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립 케어에 공들이는 것은 입술 역시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인데요. 노화는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눈가, 이마에 주름이 생기는 것처럼 입술에도 영양이 줄어들면서 나이가 들게 되죠. 단순히 주름만 생기는 게 아니라 전체적인 입술의 부피까지 줄어들어요. 입술이 얇아지면 더 나이가 들어 보여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스무 살 이후부터는 피부 속 콜라겐과 같은 단백질은 생성이 느려지기 때문에 탱탱한 피부가 처지고 탄력을 잃게 됩니다. 덩달아 입술 주변의 근육도 빠지게 되면서 젊을 땐 명료했던 입술 라인이 얇아지게 되는 것이죠.

 

입술 피부의 노화 막는 방법

1.메이크업 전용 리무버

피부에도 숨 쉴 시간이 필요한 것처럼 입술에도 여러 번 덧바른 립스틱을 말끔히 지워줘야 합니다. 립앤아이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로 입술 화장을 깨끗하게 지워주세요. 화장을 하지 않았더라도 음식물, 물컵에 닿아 병균이 있을 수 있어요.

2.스크럽

투명한 맨입술이 되었다면 이번엔 스크럽 루틴이 필요합니다. 만약 입술이 거칠어져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뭉친다면 불필요한 입술 각질을 제거해야 할 타이밍이라는 것. 피부에 사용하는 스크럽 제품보다는 약한 제품을 추천해요. 작은 알갱이로 살살 문질러 다치지 않게 조심하세요.

3.입술 근육 마사지

스크럽을 하면서 입술 마사지를 하기 좋습니다. 입술 전체를 포함해 입술 모양 라인과 주변 근육들까지 손가락을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세요. 괄사를 사용해도 좋아요. 리프팅하는 느낌으로 입술 주변의 피부를 펴주고 근육을 살살 풀어주세요.

4.촉촉함 유지하기

이제는 평소 스킨케어 루틴에 마스크팩과 입술 팩을 추가할 시간입니다. 도톰하고 아름다운 입술을 위해 입술에 수분을 보충해 주세요. 팩이 번거롭게 느껴지더라도 스크럽 다음에는 평소보다 더 보습에 신경을 써줄 것을 추천합니다. 잠들기 전 립밤을 듬뿍 바르고 자는 것도 좋아요.

5.자외선 차단제

외출하기 전 어떻게든 입술을 앙 다물고 자외선 차단제를 피부에만 발라줬다면 이 사실을 기억하세요! 입술에도 자외선 차단제가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요. 자외선은 주름, 노화에 직결되는 외부 요인입니다. 입술 노화를 막으려면 일찍부터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을 게을리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