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 독에 물 붓기라는 건 바로 이런 걸까요? 아무리 크림을 덧발라줘도 해결되지 않는 피부 속건조! 피부 속건조의 원인을 잡아주는 시술과 피부 속부터 건강하고 탄탄하게 가꿔 줄 영양제까지, 지긋지긋한 속건조 해결 꿀팁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Pexels

속 건조 잡는 피부 시술, 스킨 부스터

건조함을 해결하기 위해 리치한 크림을 사용해도 효과를 보지 못한 이들이 많을 거예요. 보습제가 함유하고 있는 보습 성분들은 입자가 커서 피부 속까지 쉽게 침투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아예 피부 진피에 보습을 담당하는 물질인 히알루론산을 직접 침투 시키는 ‘스킨 부스터’ 시술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히알루론산을 을 단순히 주입하는 걸 넘어 피부 속에 이 히알루론산을 생산하는 ‘공장’과 같은 섬유 아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해 피부 속 건조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시술도 등장하고 있죠. 그중 가장 유명한 시술이 바로 ‘리쥬란 힐러’입니다.

리쥬란은 섬유 아세포의 활성화를 돕는 재생 물질이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2~3주간의 시간이 필요한데요, 발현 속도는 느리지만 히알루론산의 생성 공장인 섬유 아세포에 연료를 넣어주는 격이기에 지속 효과는 더 오래간다고 해요. 그리고 리쥬란 시술을 받을 때에는 회복 기간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액상이 아니라 젤 타입에 가까워 리쥬란을 피부에 주입할 경우 해당 부위가 볼록 튀어나옵니다. 일명 ‘엠보 현상’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엠보 현상이 완전히 가라앉으려면 3~5일, 사람에 따라서는 일주일 정도의 시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직장인 또는 대면 미팅이 많은 사람이라면 금요일이나 연휴가 붙어 있는 시기에 해당 시술을 받는 편이 좋겠죠.

중요한 미팅이 있거나 좀 더 빠르게 효과를 보고 싶다면 nctf135 주사, 일명 ‘샤넬 주사’ 쪽을 추천합니다. 샤넬 주사에는 히알루론산뿐 아니라 비타민, 아미노산 등 피부에 좋은 영양이 풍부해 즉각적으로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단 알레르기 반응이 거의 없는 리쥬란에 비해 샤넬 주사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다고 하니 이는 시술 전 의사와 상담을 꼭 진행해 주세요.

피부 속 건조에 좋은 영양제

Pexles

달맞이꽃 종자유

달맞이꽃 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우리 몸에서 합성할 수 없어 추가로 섭취해줘야 합니다. 이는 피부 속 건조를 유발하는 피부 속 염증 물질을 감소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죠. 어린 아이들이 먹어도 안전하며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는 편이라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환자들에게도 처방 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D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있을 경우에도 건조함을 더 심하게 느낄 수 있어요. 비타민 D는 피부의 장벽을 구성합니다. 비타민 D가 충분하지 않다면 우리 피부 장벽도 약해질 수밖에 없겠죠. 일반적으로 비타민 D는 햇빛을 통해 생성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는 현대인 중 90%는 체내 비타민 D 수치가 권장량보다 낮아져 있는 상태라고 하네요.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 주거나 3개월에 한 번씩 주사를 통해 보충해 주면 됩니다. 또, 체내 비타민 D 수치가 낮을 경우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니 비타민 D는 꼭 챙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