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고 건조한 겨울! 하지만 이런 겨울의 기후가 피부 시술에 ‘오히려 좋은’ 경우도 있어요. 겨울철에 하면 좋을 피부 시술들!

Pexels

색소 침착 관리

Pexels

겨울은 기미, 주근깨, 여드름으로 인해 발생한 피부 색소 침착 점 제거 등 피부 색소와 관련된 시술을 받기 좋은 시기입니다. 사계절 중 가장 자외선이 약하기 때문에 다른 계절에 진행했을 때보다 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물론 색소 관련 시술은 1년 내내 진행 가능하지만 자외선이 강한 시기에는 시술 후 자외선 노출로 인해 오히려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있는데 겨울은 이럴 위험이 적은 편이라고 하니 평소 색소 관련 시술을 고민했다면 겨울에 꼭 시도해 보세요!

스킨 부스터 시술

Pexels

리쥬란, 엑소좀 등 주사를 통해 진행하는 스킨 부스터 시술도 겨울에 하면 좋습니다. 겨울의 춥고 건조한 기후는 피부를 쉽게 지치게 만들죠. 스킨 부스터는 이런 피부 상태를 즉각적으로 호전시켜 줘 많은 이들이 찾는 시술입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하였듯 주사로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을 동반합니다.

울쎄라 등 탄력 관련 시술

@han_ye_seul

최근 한예슬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피부 관리법을 공개했는데요, 일 년에 한 번 피부 탄력을 위해 울쎄라를 받는다고 합니다. 울쎄라는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 유도, 지방 세포 파괴 등을 통해 리프팅 효과를 부여하죠. 겨울철에는 실내와 외부의 큰 온도차로 피부 노화가 가속되는 시기입니다. 때문에 울쎄라 같은 리프팅 시술은 겨울철 피부 고민에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