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와 약사는 화장품 대신 이걸 쓴다고? 화장품보다 효과는 뛰어나지만 가격은 착한 약국 뷰티템을 소개합니다.

만능 연고 비판텐 & D-판테놀 

비판텐과 D-판테놀 모두 피부 보습, 재생에 효과적인 덱스판테놀 성분을 메인으로 한 제품입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나 방부제, 향료,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영유아는 물론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죠. 피부염이나 피부 건조증 등 피부에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두루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정 & 보습 효과가 뛰어나 피부가 특히 건조해지는 겨울철 눈가, 입가 등에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비판텐은 꾸덕한 제형이라 국소 부위에, 판테놀은 좀 더 묽어 얼굴 전체 넓은 부위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모낭염 지우개 에스로반 연고

세균성 피부질환 치료제인 에스로반 연고는 모낭염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세균에 의한 감염을 치료하는 항생제 성분을 함유해 세균성 질환인 모낭염을 효과적으로 잠재워 주죠. 단 항생제를 포함하고 있어 10일 미만 사용을 권장합니다. 일반의약품이라 처방전 없이 구매 가능하며 가격도 3천원대로 저렴해 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입니다.

뾰루지 응급템 애크논 크림

붉게 올라온 여드름을 위한 애크논 크림. 항염 효과와 함께 여드름균 증식을 억제하고 항균 작용을 해 여드름 원인균까지 잡아주는 똑똑한 제품입니다. 붉은 여드름과 화농성 여드름을 빠르게 잠재워줘 입소문을 탄 제품이죠. 자극이 없어 넓은 부위에 사용하기 좋고 여드름이 고민인 부위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방전 없이 구매 가능하니 갑작스럽게 올라온 뾰루지가 고민이라면 눈여겨 보세요.

매끈 발꿈치 만드는 유리아 크림

건조한 피부, 각질, 모공각화증 개선 효과가 있는 유리아 크림의 주성분은 우레아 입니다. 우레아는 일반 화장품에는 10%, 의약품은 20% 함유되어 있죠. 의약품은 화장품보다 우레아 함유량이 높아 각질 제거 효과가 뛰어납니다. 단 피부가 얇은 얼굴 대신 팔꿈치, 발꿈치 등 두꺼운 각질에 사용해야 합니다. 충분히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고 각질층의 두께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의약품 사용 시 주의점

일반의약품은 화장품에 비해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오남용 사용은 금물! 반드시 권장 사용 방법을 준수해 사용해야 합니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면 소량씩 사용해 피부 변화를 확인하고 용량을 늘리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