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은 슈톨렌의 계절! 단백질을 듬뿍 함유한 슈톨렌부터 슈톨렌맛 푸딩까지, 올해에는 한층 더 다양해진 슈톨렌을 만나 보세요.

슈톨렌이란?

Pexels

몇 년 전부터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빵집에서 슈톨렌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죠. 슈톨렌은 독일에서 크리스마스에 먹는 케이크입니다. 아몬드와 설탕, 달걀 흰자를 이용해 만든 말랑말랑한 과자 마지팬과 브랜디와 럼에 절인 건과일, 견과류 등을 넣고 만들어 독특한 풍미를 지녔어요. 12월 초부터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한 조각씩 나눠 먹는 케이크입니다.

널담 고단백 슈톨렌

@nuldam_official

@nuldam_official

근손실을 걱정하는 이들에게 아주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지 않을까요? 널담의 고단백 슈톨렌은 분리대두단백과 유청 단백을 넣어 제조해 100g당 두부 1.5개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단백질뿐 아니라 크랜베리, 건포도, 아몬드와 호두 등 과일과 견과류를 가득 담아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 브레드 블루  비건 슈톨렌

@thebreadblue_official

비건을 지향하는 이들에게 더없이 기쁜 소식! 신촌에 위치한 비건 베이커리, 더 브레드 블루에서는 비건 슈톨렌을 오는 12/31까지 판매한다고 합니다. 달콤한 건과일과 고소한 마지팬이 어우러져 일반 슈톨렌 못지않은 매력적인 맛을 자랑해요. 멀리 사는 이들에게는 살짝 아쉽겠지만 비건 슈톨렌은 매장 판매로만 진행된다고 합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신촌로12다길 3 1층

코코로카라 슈톨렌 푸딩

@_kokorokara_

푸딩으로 슈톨렌을 즐길 수 있다고?! 연남동의 소문난 푸딩 맛집, 코코로카라에서 만날 수 있는 슈톨렌 푸딩이 바로 그 주인공이죠. 딸기와 초코칩, 말린 오렌지와 견과류 등이 토핑이 가득 들어서 씹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떠먹는 케이크’류의 디저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마음에 들 거예요.

마들렌 슈톨렌

@maison_m.o

@maison_m.o

메종엠오의 스타일로 구현한 마들렌 슈톨렌! 슈톨렌의 핵심인 마지판과 건과일과 견과류를 듬뿍 넣어 만든 마들렌을 버터에 적신 뒤 올스파이스 슈거로 코팅해 달콤하고 향긋한 풍미를 가득 품고 있어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좀 더 새로운 슈톨렌을 맛보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