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의 2023 가을/겨울 시즌 컨셉은 ‘모던 레이어링(Modern Layering)’이다. 기존의 베이식 디자인에 새로운 디테일을 가미한 스타일로 가득 찬 룩들은 마치 캔버스에 물감을 덧칠하듯 풍성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특히 올해는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히트텍’이 20주년을 맞이한 해다. 서늘한 바람이 뺨을 스칠 때면 어김없이 떠오르는 히트텍은 전 세계 패션 피플들의 가을/겨울 옷차림에 지각 변동을 가져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이 혁신적인 히트텍 기술은 지난 수십 년간 사람과, 도시, 문화의 변화에 발맞춰 진화해왔다. 그리고 오늘날 모두의 일상을 빛내기 위해 유니클로가 제안하는 ‘모던 레이어링’ 스타일에 있어서도 빠질 수 없는 주인공이다.

 

트렌디한 로라이즈 핏을 연출하는 뉴 와이드 진부터 기모 소재의 뉴 브러시드 트윌 오버 셔츠, 밀리터리 스타일에 영감받은 뉴 카고 조거 팬츠까지. 다양한 컬러, 패턴, 소재로 변주를 둔 아이템을 믹스 앤 매치해 어반 아웃도어 스타일을 완성했다. 환절기에는 포근한 텍스처의 울 시어 니트에 스포티브 한 유틸리티 팬츠의 조합을 추천한다. 그레이, 베리, 오프화이트로 구성한 톤 온 톤 컬러 팔레트라면 자연스럽게 세련된 멋을 풍길 수 있을 것.

 

또한 유니클로는 사용자의 편리함과 기능성도 놓치지 않았다. Frazier 형법 방풍 테스트(JIS L 1096 8.26 A)를 통과한 기능성 보아 재킷, 수납이 용이한 코듀로이 뉴 라운드 미니 숄더백 등 자유롭고 활동적인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딱 맞는 아이템들! 이와 함께 도시와 자연을 넘나드는 모험을 떠나보면 어떨까?

 

유니클로 히트텍은 몸에서 발생한 수증기를 열에너지로 바꾸는 혁신적인 기술로 2003년 출시 이래로 진화를 거듭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뉴 히트텍 울트라 라이트 터틀넥 T 제품은 극세섬유를 꼬아 만든 소재로 한층 폭신폭신한 촉감을 선사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스타일링 가능한 제품들로 구성한 유니클로 U 2023 가을/겨울 컬렉션. ‘Warmth speaks volume’이라는 시즌 테마로 실용적이지만 심플한 디자인, 클래식한 컬러에서 묻어 나오는 시크한 분위기 등 반전 매력을 갖췄다. 여유 있는 루즈 핏 실루엣을 중심으로 한 패디드 코트, 램스울 니트, 포근한 플란넬, 플리스의 다채로운 구성이 그 어느 때보다 자연스럽고 젠더리스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유니클로와 JW 앤더슨의 11번째 컬래버레이션 라인도 만나볼 수 있다. 2023 가을/겨울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은 디자이너가 영국 대학 생활 동안 직접 겪고 느낀 뿌리 깊고 전통적인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그래픽 체크와 동물 친구들에게 모티프를 둔 디테일도 곳곳에 숨겨 뒀으니 찾아보는 유쾌한 시간을 가져보길.

*본 기사에는 협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