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입술 라인을 강조한 립 라인 메이크업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헐리우드와 국내 셀럽들 역시 심심치 않게 발견되는 추세! 내 입술 크기와 모양에 따라 립 라인 메이크업을 색다르게 시도해 볼 시간이에요. 💋

Kylie Jenner

카일리 코스메틱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카일리 제너가 직접 립 라인 메이크업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면봉으로 입술 주변을 매끄럽게 닦아준 뒤, 레드 립 라이너로 도톰한 입술 라인을 따라 그려줬어요. 카일리 제너는 브러쉬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하고, 립 글로스로 글로시하고 생기 있는 입술 메이크업을 완성!

또 다른 사진을 보면 누드 톤의 라이너를 활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굴 전체의 광을 낮추고 진한 눈썹과 아이 메이크업, 블러셔와 태닝 피부에 포인트를 줘 입술 쪽에는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연출했어요.

Hailey Bieber

헤일리 비버처럼 글로시한 메이크업이 잘 어울리는 이들이라면 투톤 립 메이크업을 시도해 보세요. 만약 입술이 평범한 두께라면 조금 더 얇은 라이너를 활용하는 것이 팁. 눈썹을 한 올 한 올 살려주고, 적당히 광택감이 있는 섀도우를 칠해 더욱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죠.

눈보다 입술에 강조를 하고 싶다면 조금 더 과감한 컬러를 선택하세요! 헤일리 비버의 원래 입술보다 조금 더 도톰하게 오버 립을 그려준 뒤, 같은 컬러로 입술 안쪽까지 칠해주면 빼다 박은 듯 완벽한 하트 모양의 입술을 유지할 수 있어요. 여기에 립 글로스로 마무리하는 것 잊지 마세요!

Gigi Hadid

지지 하디드의 매력적인 입술을 더욱 강조한 누드 톤의 립 메이크업은 아무나 시도할 수 없겠지만 톡톡 튀는 MZ세대라면 한 번쯤 도전해 볼 만합니다. 원 포인트 색감의 아이 메이크업과 매트한 누드 톤 립 메이크업은 섹시함을 두 배로 보여주고 있죠. 만약 뻔하지 않은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면 다음 사진처럼 눈 두덩이에 펄 섀도우를 올려주세요. 입술의 주름까지 세세하게 살린 립 메이크업 역시 라이너로 먼저 그려준 뒤 채워줘야 어색하지 않답니다.

제시

국내에도 립 라인 메이크업을 과감하게 보여주는 셀럽들이 있죠. 바로 제시가 대표적인 연예인입니다. 그을린 태닝 피부와 진한 아이 메이크업까지 ‘센 언니’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죠. 제시의 화려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도톰한 입술에는 늘 립 라이너로 그려진 오버 립 메이크업이 완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부위에 진한 메이크업이 올라져 있기 때문에 입술에는 색감을 덜어주는 것이 포인트!

크리스탈

만약 립 라인만을 강조한 메이크업이 아직 부담스럽다면 크리스탈의 메이크업을 참고하세요. 깔끔한 입술에 라인을 세미하게 오버해 따라 그린 크리스탈의 립 메이크업 역시 립 라이너를 활용했다고 볼 수 있죠. 중요한 건 과하지 않게 그려야 한다는 것! 입술 안쪽에도 라이너와 같은 컬러로 전체를 칠해 부담스럽지 않고 오히려 ‘입술 라인이 깔끔하네’ 정도의 인상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