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싫게 삐져나온 부유방, 겨드랑이 살이 신경 쓰인다면 집중! 아무리 다이어트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이유와 효과적으로 뺄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부유방과 겨드랑이 살 차이?

부유방은 가슴이 아닌 부위에 유방조직 및 유선이 발달하면서 유방처럼 튀어나온 부분을 뜻합니다. 특히 겨드랑이 부위에 볼록하게 살이 올라온 경우가 많습니다. 부유방은 단순한 지방이 아닌 유선 조직이라 운동이나 다이어트로는 제거가 힘들고 레이저나 제거술 등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살은 겨드랑 부분의 림프가 막혀 쌓여 튀어나왔다거나 겨드랑이 쪽에 살이 찐 부분을 말합니다.

 

겨드랑이 살 빼기 운동

1. 팔 벌리고 모으기를 10번 한 뒤, 팔을 위로 올렸다가 가슴 앞쪽까지 내기도 10번 반복해 줍니다. *자극을 좀 더 주고 싶다면 아령이나 텀블러 들고 하는 것도 방법
2. 네발기기자세에서 팔꿈치는 편 상태로 가슴만 바닥 쪽으로 떨어트렸다가 다시 가슴이 바닥에서 멀어지게 반복해 줍니다. 날개뼈를 가깝게 모았다가 멀리 떨어뜨린다는 느낌으로 할 것.
3. 가슴을 쭉 들어 올린 상태를 유지하며 한 팔씩 떼서 반대쪽 어깨 앞 터치 10번 해주세요. 가슴 앞쪽과 겨드랑이  주변 근육에 힘을 느껴볼 것.
4. 마지막으로 무릎을 바닥에서 5cm 띄워줍니다. 가슴은 떨어지지 않도록 밀어내면서 10번 숨 쉬고 내려와 주세요.

 

겨드랑이 살 빼주는 마사지

야구공
바닥에 공을 두고 체중으로 이용하고 겨드랑이 쪽에 압력을 주며 천천히 앞뒤, 양옆으로 굴려주며 마사지해 줍니다. 림프샘을 자극해 림프 순환을 도와줍니다.


옷을 갈아입을 때나 샤워할 때 등 틈틈이 생각날 때마다 손으로 꼬집듯이 살짝 잡으며 문질러 주면 순환에 도움 됩니다. 주먹을 쥐고 툭툭 두들겨 주는 것도 좋은 방법!

괄사 기구
팔을 들어 올린 뒤 팔꿈치에서 겨드랑이 쪽으로 기구를 쓰여주며 위쪽으로 노폐물을 모아준다는 생각으로 쓱쓱 문질러줍니다. 너무 심하게 자극을 주면 오히려 림프샘이 손상되며 한번 망가진 림프샘은 회복이 어려우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