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올해 새롭게 선정한 웰니스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해외여행 대신, 국내에서도 충분히 힐링과 명상,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영월, 삼척, 양산, 제주의 삼림원과 인천 요트부터 광주 스파까지 국내 힐링 여행지 9곳의 공통적인 특징은 무엇일까요?

1)힐링과 명상

영월 산림힐링재단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강원랜드에서 사회공헌재단을 세웠습니다. 이름하여 산림힐링재단 ‘하이힐링원’인데요. 영월이 보유한 천혜의 산림원을 다각도로 활용하고, 인터넷, 도박 등의 행위 중독을 해소하기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포함한 힐링재단을 개설한 것이죠. 중독의 예방과 치유를 위해 디톡스 명상을 경험할 수 있으며, 숲을 배움터로 삼은 산림 교육& 치유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또한 요가, 달빛 트레킹 등 힐링 프로그램도 세부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지금 바로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주소 영월군 상동읍 섬지골길 133

양산 숲애서

일상 속에서 행복을 되찾는 방법은 잠시 쉬었다가 다시 가는 것입니다. 양산시가 건강한 삶을 위해 개설한 산림 치유 공간 ‘숲애서’ 역시 숲속에서의 건강한 쉼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죠. 숲애서는 숙박 시설이 완비되어 있는 힐링동과 대운산의 풍경을 바라보며 산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치유동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치유동에는 아쿠아 테라피, 건식 반식욕, 수 치유실, 심신 치유실 등이 있으며 왕복 30분 정도의 트레킹 코스가 있는 숲치유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소 양산시 탑골길 248

인천 현대요트

올해 꼭 한 번은 경험해 봐야 할 웰니스 관광이 있다면 ‘요트 타기’ 아닐까요? 국내에서 한창 언택트 여행이 각광을 받을 때 요트 타기가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요트가 이제는 웰니스 관광까지 담당하게 되었다는 사실, 놀랍지 않나요? 한국관광공사가 인천 현대요트를 웰니스 관광지로 손꼽은 이유도 요트 위에서의 명상, 발란스 요팅 등 이색적인 힐링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며 특별한 힐링을 경험하고 싶을 때 기억해 두고 찾아가 보세요.
주소 인천 중구 왕산마리나길 143

2)피톤치드 가득한 산림원

삼척 활기 치유의 숲

복잡한 도심에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숲은 어떤 존재일까요? 삼척 활기 치유의 숲은 인간에게 필요한 자연의 이로움에 대해 집중했습니다. 특히 산림이 우거진 곳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는 면역력을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항암에도 효과적이라는 사실에 주목했죠. 피톤치드, 음이온, 자연의 경관, 소리 등을 활용해 치유에 초점을 맞춘 삼척 활기 치유의 숲에서는 힐링 다도, 족욕, 요가, 휴식을 위한 트리하우스,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15개의 치유숲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내부 시설은 인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방문 전 전화 예약을 권장합니다.
주소 삼척시 미로면 준경길 651-230

칠곡 숲체원

거리가 멀지만 그래도 하루 이틀 혹은 주말을 이용해서라도 방문해야 할 숲체원입니다. 넓은 주차장에 주차하고, 아름다운 산 아래 저수지를 따라 조성된 데크 ‘다누리’길을 걸어보세요. 교통약자를 배려한 평탄한 길이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줍니다. 어린아이도 참여할 수 있는 산림교육 프로그램부터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깔끔한 숙박시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이곳 칠곡 숲체원에서 고요한 하루를 누려보세요.
주소 칠곡군 석적읍 유학로 532

제주 제원하늘농원

아이들이 웃을 수 있는 곳이 어른들에게도 힐링을 가져다주는 곳 아닐까요? 한국관광공사의 웰니스 명소 취지, ‘일상에 지친 마음에 휴식을 전해주는’이라는 슬로건에 딱 맞는 이곳, 제주 제원하늘농원처럼요. 제주에 널리고 널린 게 감귤 밭이라지만 혹시 감귤밭에서 싱잉볼, 피아노 치기, 감귤 케이크 만들기를 들어본 적 있나요? 제원하늘농원에서는 모두 가능한 일입니다. 쉼이 있는 제주 여행을 원한다면 더없이 여유로운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주소 제주시 조천읍 대흘북길 72-5

제천 치유의 숲

앞서 소개한 삼척 활기 치유의 숲처럼 국가에서 지정하고, 한국관광공사에도 소개된 곳이 바로 제천 치유의 숲입니다. 다른 마을과는 동떨어진 깊은 숲속의 관광지라 너무 무서울 것 같다고요? 사상체질 차 테라피부터 음양 걷기 숲 테라피, 목공예 키트 만들기까지 다양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오히려 좋아!’를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숲을 경험하러 떠나보세요. 단, 주말을 포함한 공휴일은 숲길만 개방하며 시설 이용은 평일에만 가능합니다.
주소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야로 590

3)SPA 스파 맛집

광주 테라피 스파 소베

서울 여느 스파보다 인기가 많다는 광주광역시의 스파 소베. 이곳은 한국관광공사가 주목한 웰니스 관광지로 제격인 곳입니다. 우선 실내라곤 감히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감도 높은 자연 인테리어를 곳곳에 배치했죠. 빛, 산소, 물, 식물, 돌에서 얻은 에너지로 스파 프로그램을 꼼꼼하게 설정한 것 역시 진정한 휴식에 초점을 맞춘 스파 소베만의 장점. 두피부터 발끝까지 몸 전체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소베만의 시그니처 케어를 꼭 경험해 보세요.
주소 광주 서구 상무연하로 33

인천 더 스파 하스타

인천 쉐라톤그랜드 호텔 안에 자리한 더 스파 하스타. 산스크리트어로 ‘손’을 의미하는 ‘하스타’는 전 세계 8가지 전통적인 마사지 문화에서 내려온 기법을 사용해 수기 마사지를 전문으로 선보이는 곳입니다. 피부와 근육의 이완, 노폐물 배출, 혈액 순환이 꼭 필요한 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곳이죠. 전문 테라피스트의 섬세한 손길이 닿는 얼굴, 바디, 스톤 테라피를 추천하며, 임산부를 위한 ‘마더투비’ 마사지와 아이를 위한 ‘키즈 그로잉업’ 마사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소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