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생컷은 여기에서?! 올해 꼭 가봐야 할 인생사진 명당 BEST 5

마치 공주가 된 느낌, 경복궁 경회루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관리소

계절과 상관없이 늘 아름다운 곳, 경복궁 경회루의 특별 관람 기간이 시작됐는데요. 4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약 7개월간 무료 개방되는 특별관람은 전문가의 재미있는 문화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데요.  비교적 넉넉한 기간동안 오픈되지만 1일 4회, 회당 30인 이내로 관람 가능하기 때문에 예약 경쟁률은 매우 치열한 편이죠.  관람일 기준 7일 전, 오전 10시에 예약이 오픈되니 알람 설정은 필수랍니다.

여기 유럽 아니라고..?! 창경궁 대온실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185 창경궁

창경궁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온실,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도 입소문 난 창경궁 대온실 또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대표 포토 스팟입니다. 지난 해, 오랜 보수를 마치고 재개방을 한 만큼 더욱 반가운 장소인데요. 낮에도 아름답지만 창경궁 야간개장과 맞물린 요즘에는 더욱 묘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죠. 창경궁 내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람 비용은 단 돈 1000원!

시간이 멈춘 듯한 고즈넉함, 경주 대릉원

@경북 경주시 황남동 31-1

한국관광공사

경주 대릉원은 신라시대 고분이 모여있는 고분 유적지로 고분 내부 관람이 가능한 경주의 대표 관광 명소죠. 역사의 숨결이 녹아 있는 명소일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경관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이 에는 입장료를 내야 입장이 가능했지만 올해 5월부터는 입장료가 폐지된다는 소식입니다. 단, 대릉원 안에 있는 천마총의 입장료는 그대로 유지될 예정!

백두산 천지를 닮은 웅장함, 가평 호명호수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명리 5

가평 호명호수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 가평에서도 백두산 천지의 웅장함을 느껴볼 수 있다는 사실!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호명호수에서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한국 최초의 양수발전소인 청평양수발전소의 양수 발전을 위한 물을 저장하기 위해 조성된 인공 호수로, 호명산을 오르다보면 만나볼 수 있는데요. 산에 둘러싸인 드넓은 호수가 아름다운 경관을 빚어내는 가평의 숨은 포토 스팟이죠.  4월부터 호수가 얼기 전까지만 개방 될 예정.

마치 동화속인 듯, 아가페정원

@전북 익산시 황등면 율촌길 9

아가페정원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아가페 정원. 개인 사유지에 조성된 정원으로 오랜 시간동안 숨겨져 있다가 지난 2021년, 전라북도 제4호 민간 정원으로 지정되며 50년만에 일반인들에게 개방된 곳인데요. 웅장한 메타세쿼이아 길부터 공작 단풍나무길, 사상화 꽃 길 등 둘러보기만 해도 힐링되는 아름다운 광경들로 꽉 채워진 익산 대표 명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