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 클린 뷰티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모았다. 여기에 모은 신상품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지속적인 뷰티를 만들려는 노력이 담겨 있다. ‘클린 픽’은 <얼루어> 클린 뷰티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 중에서도 남다른 제품력을 자랑하는 신상품에 주어지는 엠블럼이다. 

유해 의심 성분 12가지를 반드시 배제할 것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할 성분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과 <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의 저자이자 연성대학교 스킨케어 전공 이은주 교수와 함께 선별했다.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 12가지
1 디부틸히이드록시톨루엔(DHT)  2 미네랄오일  3 부틸하이드록시아니솔
4 소듐라우릴설페이트/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5 인공향료(향수와 방향제류는 제외)
6 트리클로산  7 파라벤  8 아보벤젠  9 옥시벤존 10 트리에탄올아민
11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디아졸리디닐우레아/ 디엠디엠히단토인
12 합성착색료(스킨케어류에 한하여)

지구환경 보호에 가치를 두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일 것
세 가지 범주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시키는 제품이어야 한다.
1 동물성 원료 사용과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것(Animal Friendly).
2 재활용할 수 있거나 생분해성 용기와 포장재를 사용한 것(Recycle Friendly/Recyclable Material).
3 2021년 1월 식약처에서 발표한 유기농 & 천연 화장품 기준에 부합하는 것(Earth Friendly).

CLEAN PICK

1 디어달리아ㅣ스킨 파라다이스 퓨어 너리싱 바디크림
#보습막코팅 #비건크림 #사계절보디크림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달리아꽃 발효 추출물이 약해진 장벽을 강화한다. 수분 손실을 막는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오래도록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300ml 3만5천원.
EDITOR’S COMMENT 즉각적으로 흡수되면서 진하게 남는 보습감이 인상적이다. 라벤더 오일과 자몽 껍질 오일을 배합한 향긋한 향이 온몸에 배어 하루 종일 상쾌하다. 

2 샹테카이ㅣ24K 골드 에너자이징 크림
#24K비건골드 #강력영양 #완벽수분
진귀한 24K 성분과 비건 성분 조합으로 피부에 영양을 보충하고 탄력을 회복시킨다. 피부 깊숙이 차곡차곡 수분을 채워 푸석함과 속건조를 잡는다. 50ml 77만원. 

3 꼬달리ㅣ프리미에 크뤼 더 크림
#8가지노화타파 #자연유래향료 #탄탄피부
시간이 지나며 생기는 깊은 주름, 잔주름 등 피부 노화 징후 8가지를 개선한다. 피부 속 단백질을 활성화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꾼다. 50ml 17만원.

4 아이소이ㅣ아크니 닥터 1ST 블랙 딥 클렌징 폼
#피지쏙쏙 #노폐물흡착 #말끔세안
숯, 카올린 성분이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해 말끔하게 제거한다. 피부 진정을 돕는 병풀, 약모밀 성분을 더해 세안 후에도 자극 없이 상쾌하다. 75ml 2만7천원. 

5 달바ㅣ워터풀 톤업 선 쿠션 SFP50+/PA++++
#비건선쿠션 #생기가득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과 미백, 주름 개선 기능까지 겸비한 비건 선 쿠션. 내 피부인 듯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와 풍부한 수분감으로 들뜸 없는 광채를 연출한다. 15g 4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