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대표 제철 식재료인 굴, 생으로 즐기다가 질릴 때쯤 불에 익힌 따뜻한 굴 요리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국구 굴요리 맛집 BEST5를 공개합니다.

학동 수산시장 , 전남 여수시 시청동3길 24-3

여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싱싱한 굴요리를 빼놓을 수 없죠. 숯불에 익힌 굴 구이와 새조개 샤브샤브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학동 수산시장을 소개합니다. 정직한 상호명에서 느껴지듯 맛과 재료의 퀄리티로 승부하는 현지 찐 맛집이죠. 굴구이는 1인 1만5천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마치 애프터눈 티 세트처럼 4단 트레이로 서빙되는 조개 구이 또한 이 곳의 인기 메뉴 중 하나랍니다.

하와이 조개 홍대점,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1길 19-8 태경빌딩 지하 1층

신림 본점에서 시작해 홍대, 일산, 인천 등 차근차근 세력(?)을 넓혀나가는 중인 하와이 조개. 조개구이, 조개 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난 맛집인데요. 조개구이와 찜을 베이스로 하고 있지만, 시즌에 따라 생굴부터 굴찜, 굴 구이 등 다양한 굴 요리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깔끔하고 힙한 분위기, 다양하게 보유한 와인 리스트, 무한대로 직접 끓여먹을 수 있는 라면 바 등 MZ 세대 감성 자극하는 매력 포인트들이 넘쳐나는 곳이죠.

더즌오이스터,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12-7 1층

굴 마니아들의 성지, 성수동 오이스터바 더즌 오이스터에서도 굴구이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보는 것만으로도 황홀한 그릴 오이스터 메뉴인데요. 허브향 가득한 버터와 치즈를 듬뿍 올려 그릴에 구워내 향긋한 와인 혹은 샴페인과 찰떡 궁합을 자랑하죠. 다양한 종류의 와인 리스트가 구비돼있지만,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콜키지도 가능하니 특별한 날 최애 와인과 함께 즐겨보길 추천합니다.

원효굴찜, 서울 용산구 원효로 143

소주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핫플레이스로 등극한지 오래인 원효굴찜. 굴찜뿐만 아니라 굴 보쌈, 굴전, 굴무침 등 그야말로 온갖 굴요리를 즐길 수 있는 굴요리에 특화된 맛집입니다. 굴요리뿐만 아니라 매생이 칼국수, 김치찜, 전복 문어탕 등 소주 부르는(?) 다양한 메뉴가 마련돼있는데요. 최근에 부드럽고 촉촉한 돼지 갈비찜과 시원한 조개찜을 합쳐낸 조개갈비찜을 출시해 소주 맛집이라는 명성에 정점을 찍었죠.

통영굴구이, 경남 거제시 연초면 연하해안로 194

통영굴구이

생굴회부터 무침, 전은 물론 굴 구이, 심지어 굴탕수육에 굴을 넣어 끓인 죽까지…?! 그야말로 굴의 A to Z를 경험할 수 있는 거제도 맛집을 소개합니다. 굴을 재료로 한 다양한 메뉴들이 있지만, 이 곳을 찾는 이들은 대부분 굴 코스 주문을 망설이지 않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2인 기준 4만9천원, 4인 기준 7만4천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이토록 다양한 굴요리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죠. 거제도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코스에 꼭 넣어야 할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