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마니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즐기기에도 연인과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한식 코스 레스토랑 BEST5.

비채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81층

특별한 날, 조용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에서의 한식 코스를 계획하고 있다면 시그니엘 81층에 위치한 비채나를 추천합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층에 위치한 한식 레스토랑이니만큼 들어서는 화려한 서울의 도심뷰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테이블간 간격이 넓은 편인데다가, 외부와 분리된 룸도 마련돼있어 보다 조용하고 단정한 분위기에서 한식을 즐길 수 있죠. 장과 김치 등 음식의 기본이 되는 요소에 가장 충실하면서도 계절과 시즌에 따라 달라지는 독창적인 매뉴 구성또한 이 곳의 매력 포인트! 정통 식기 광주요를 활용한 단아한 플레이팅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서울로인,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29 강남N타워 B2층

각종 모임은 물론 데이트 하기 좋은 장소로도 입소문이 자자한 서울로인. 최상급 한우구이를 메인으로 새우강정, 전복찜, 떡갈비 등 한국인들에게 호불호 갈리기 어려운(?) 한식 메뉴들로 구성된 코스가 구성돼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깨죽, 김부각, 육회, 새우장 튀김, 과편 등 스몰디쉬 메뉴들이 한 상에 차려져 나오는 서울 차림이 인기! (모든 코스에 포함 돼 있답니다.) 메인 디쉬에 따라  5만9천원, 6만9천원이라는 비교적 착한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 런치 메뉴도 마련돼있어 인근 직장인들의 미팅 장소로도 각광받는 곳이죠.

수묵당, 서울 강남구 학동로53길 20

채색을 더하지 않은 수묵화에서도 계절의 흐름과 변화는 느껴지죠. 제철 식재료 본연의 맛에 집중한 한식 코스를 선보이는 수묵당을 소개합니다. 제철 식재료에 집중하는 식당이니만큼 계절과 식재료의 컨디션에 따라 메뉴가 달라지는데요. 메뉴판 또한 식재료만 키워드로 심플하게 구성돼있어 어떤 음식이 나올지 기대하며 기다리는 재미가 있는 곳이죠. 테이블석도 마련돼있지만, 2-3인 소수로 방문할 예정이라면 음식이 준비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카운터석을 추천합니다.

스페이스 오,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9 12층

시원하게 탁 트인 뷰는 어디에서든 매력적이지만, 화려한 도심 뷰와 전통적인 한국의 멋이 어우러지는 보석같은 곳을 발견하기란 쉽지 않죠. 이토록 아름다운 뷰를 내려다보며 즐기는 전통주와 멋스러운 한식. 상상만해도 즐거워지지 않나요? 종로에 위치한 스페이스 오에서는 인사동 조계사 뷰를 바라보며 우리나라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한술, 한술과 잘 어울리는 모던한 한식을 페어링해 즐길 수 있답니다.

온달,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그랜드 워커힐 서울 2층

한식 코스를 논할때 빼놓을 수 없는 온달. 워커힐 호텔 2층에 위치한 한식당으로 마치 사진 속에서 방금 빠져 나온 듯한 한상 차림이 멋스러운 곳이죠. 전국 팔도의 제철 식재료를 기반으로 조선 시대 사대부 요리와 궁중의 찬품단자를 재해석한  메뉴 구성으로 퀄리티 높은 한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실제로 임금님의 상에 오르던 메뉴들로 이뤄진 수라상 코스가 마련돼있으니 특별한 날, 부모님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