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 여자들에게 찾아오는 불청객 생리통! 겨울이 되면서 통증이 더욱 심해졌다면 주목하세요. 겨울철 생리통 증후군의 원인과 예방에 좋은 영양제를 소개합니다. 

 

겨울철 생리통 증후군 1
해가 짧아 일조량이 적은 겨울철에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의 농도가 평소보다 감소하게 됩니다. 충분한 햇빛을 쐬지 못하기 때문이죠.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이 부족해지면 신경과민, 짜증과 같은 불쾌감을 느끼기 쉬운데요. 때문에 이를 보충하기 위해 음식이 당기는 현상이 생기는 것이죠. 세로토닌의 합성을 돕는 바나나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겨울철 생리통 증후군 2
생리통이 평소에 없던 사람들도 겨울철만 되면 생리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차가운 날씨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생리가 시작되면 체온이 떨어지고 프로스타글란딘의 작용으로 혈관이 수축하곤 하죠. 찜질이나 반신욕으로 몸을 자주 따뜻하게 해주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 생리통 증후군 3
추운 날씨로 인해 활동량이 급격하게 줄어들면 생리통이 더욱 악화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무작정 진통제만 복용할 것이 아니라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세요. 

 

생리통에 좋은 직구 영양제 

 

쏜리서치 칼슘마그네슘 말레이트
생리가 시작되면 자궁 근육이 수축돼 통증이 동반됩니다. 때문에 근육 이완 작용에 효과적인 마그네슘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중 흡수율이 비교적 높은 유기산 마그네슘이 함유된 쏜리서치 칼슘마그네슘 말레이트를 추천합니다.

 

나우푸드 이브닝 프림로즈 오일
달맞이꽃종자유는 감마리놀렌산 함유돼 염증을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그래서 월경과 폐경으로 고민인 여성들에게 아주 좋은 성분으로 나우푸드의 이브닝 프림로즈 오일을 추천합니다!